그레인온, 카무트 등 고대곡물 전문…1년간 1억만포 판매
그레인온이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효소부문에 선정됐다.

그레인온은 고대 원시 곡물인 카무트, 영양가가 풍부한 파로 등 숨겨진 다양한 고대곡물을 소개하며 소비자들에게 고대 곡물의 순수한 영양과 건강함을 널리 알리고 있는 고대 곡물 전문 기업이다. 그레인온은 현재 홈쇼핑 및 온라인몰에서 곡물 그대로의 카무트 및 관련 제품을 선보여 지난 1년 간 1억 만포 이상 판매했다.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 투탕카멘의 무덤에서 처음 발견됐다고 해서 일명 ‘왕의 곡물’이라고 불린다. 그레인온은 카무트 효소를 만들어 론칭한 첫번째 기업이다. 그레인온이 현재 활동 중인 카무트 효소 기업 중 ‘원조’로 불리는 이유다. 개인마다 다른 체질에 맞게 효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가수치(효소의 활성도)를 가진 카무트 효소를 출시하고 있다. 그레인온의 카무트효소 라인업으로는 △카무트 브랜드밀 프리미엄 효소90 △골드카무트효소 △골드카무트효소G 등이 대표적이다.

그레인온, 카무트 등 고대곡물 전문…1년간 1억만포 판매
그레인온은 고대 곡물 소재화 연구소를 운영하며 전문적인 제품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국내 첫 카무트 효소 논문을 발행한 데에 이어 SCI급 논문도 발행할 예정이다. 그 외 카무트와 관련 영양분 성적서, 특허증 등도 보유하고 있다. 그레인온은 소비자들이 자사 제품인 카무트 효소를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전문적인 검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그레인온 관계자는 “고대 곡물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효소 제품도 그레인온만의 기술로 소비자들이 각자 체질에 맞는 효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며 “더 좋은 고대곡물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세민 기자 unija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