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리버드코리아,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솔루션 딜리버드코리아(대표 김종익)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고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 개선에 기여한 100개의 기업을 선정해 고용노동부에서 인증하는 제도다. 딜리버드코리아는 ▲고용 창출 ▲일과 생활 균형 실천 ▲능력중심 공정 채용을 위한 복지제도 강화 등에서 높은 공로를 인정받아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딜리버드코리아는 매출 증가 및 사업 확장으로 2023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약 3배의 고용 증가율을 달성했으며, 정규직 비율 100%로 일자리 양과 질 측면에서 높은 성과를 보였다. 국내에서 교육받은 외국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업계 특성을 고려해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탄력근로제 및 코어근무, 반차·반반차 휴가 제도 확대 시행 등 유연한 근무환경 구축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여성 임직원 비율이 63%에 달하는 만큼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및 육아 휴직 지원 등 출산 후에도 경력단절 없이 근무할 수 있는 기업환경을 조성했으며, 고용 안정화와 근무 질 개선을 위해 직무와 성과 중심의 인사평가 제도 및 임금체계를 개편했다.

딜리버드코리아 김종익 대표는 “임직원 모두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통해 선의를 나누며 함께 성장한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복지제도 개선에 힘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개인과 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업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