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GC솔루션
사진=SGC솔루션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이 신제품으로 ‘IH 우드핸들 에그팬’ 5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2인가구가 활용하기 좋은 디자인으로 만들었다. 1인분에 최적화된 사이즈의 미니 에그팬부터 그릴 버전까지 사용자의 기호와 편의에 맞춰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글라스락 셰프토프 IH 우드핸들 에그팬’은 브랜드 자체 개발 디자인의 부드러운 천연 우드 재질 손잡이와 통주물 팬으로 이뤄졌다. 간단한 계란프라이 외에도 미니전, 생선구이, 감바스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기존 라인업인 2구 에그팬과 사각 에그팬에 이어 미니, 와이드 사각, 와이드 원형 3종과 그릴 기능이 추가된 와이드 사각, 와이드 원형 에그팬까지 총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통주물 팬으로 빠르고 고른 열전도율과 높은 내구성, 강력한 넌스틱력이 장점이다. 인덕션을 비롯한 모든 열원에 사용할 수 있다.

‘미니 에그팬’은 적은 양의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16cm의 소형 사이즈로 디자인됐다. ‘와이드 사각 에그팬’은 한 손으로 계란을 쉽게 뒤집을 수 있는 사이즈와 편의를 고려한 핸들 위치, 뒤집개가 편하게 들어갈 수 있도록 좌우 각도를 넓힌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계란말이를 보다 쉽게 만들 수 있다.

‘와이드 원형 에그팬’은 둥근 모양을 쉽게 잡을 수 있는 타원형의 디자인으로, 오믈렛 등의 요리를 만들기 좋다. ‘와이드 사각 그릴팬’과 ‘와이드 원형 그릴팬’은 팬에 입체적인 그릴 무늬가 있어 기름이 잘 빠져나가 음식이 눌어붙지 않는다. 소용량의 생선 요리나 육류 굽기 등에 최적화됐다.

임광빈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본부장은 “소형가구를 중심으로 재편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미니 사이즈와 요리 편의성을 갖춘 쿡웨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글라스락 셰프토프는 안심할 수 있는 소재와 기능, 디자인 요소까지 고민하며 소비자들의 즐거운 요리 경험을 위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