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년 산재예방 종합포털 구축…52종 지원 시스템 한곳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50여 종의 지원 시스템을 통합한 산재예방 종합포털이 내년 구축된다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9일 밝혔다.

    안전보건공단이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해 추진 중인 산재예방 종합포털은 그동안 서로 다른 플랫폼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 제공되던 산재 예방 관련 여러 지원 서비스를 한곳에 모은 것이다.

    플라스틱 카드로 발급되던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이수증을 모바일로 발급하는 것을 비롯해 위험성평가 지원, 클린사업장 조성 지원 등 12개 시스템이 1차로 내년 구축된다.

    이어 2026년까지 총 52종의 지원 시스템을 통합할 예정이다.

    안전보건공단은 이 밖에도 ▲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고위험 사업장 예측과 분석 ▲ 플랫폼 종사자 대상 지역별 기상정보 등 맞춤형 제공 ▲ 사물인터넷 기술에 의한 고위험 사업장 화학물질 노출 수준 실시간 모니터링 등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한 24개 세부과제를 추진한다.

    안종주 공단 이사장은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과학적 산재예방 사업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하는 편리한 산재예방 서비스 제공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극지연구소 세종기지, 남극동계국제영화제 5관왕

      인천 송도에 있는 극지연구소는 남극세종과학기지가 올해 남극동계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영화상 등 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세종기지는 자유 부문에 '마지막 꽃'이라는 제목의 작품을 출품해 최우수...

    2. 2

      이강덕 포항시장, 기후변화 국제사회와 연대·공동 대응

      포항시, 대한민국 지자체 최초 UGIH S.I.W. 참여, 탄소중립 정책과 성과 알려이강덕 포항시장(사진)은 9일 중국 심천에서 개최된 ‘유엔기후변화 글로벌혁신허브 제8회 시스테믹혁신워크숍(UGIH S.I...

    3. 3

      인천시, 추석연휴 원적산-만월산 터널 통행료 면제

      올해 추석 명절 동안 인천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의 통행료가 면제된다.인천시는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중 관내 민자 터널인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의 통행료를 면제한다고 9일 밝혔다.연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