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신 에너지바'
'공부의 신 에너지바'
수험생의 멘토로 유명한 강성태 공신닷컴 대표가 곡물가공 전문 기업 씨알푸드와 손 잡고 수험생들의 건강과 학습 능률을 높여주는 간편 대용식을 출시했다.

브랜드명은 강 대표의 회사의 이름을 따서 ‘공부의신 에너지바(공신바)’로 정했다. 수험생들의 건강증진과 효율적인 공부를 돕기 위한 영양 성분으로 꼼꼼하게 설계된 제품이다.

공신바 1개 당 피로 회복과 에너지 충전을 돕는 타우린이 1000mg, 아르기닌 100mg이 함유돼 있다. 장시간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식물성 단백질이 개당 6g(달걀 약 1개 분량) 들어 있어 운동이 부족한 수험생들이 속 편하게 건강한 포만감을 즐길 수 있다. 아몬드, 땅콩에 현미,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가 더해져 씹는 맛이 고소하다. 초콜릿으로 얇게 코팅되어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을 구현했다.

강 대표는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습관은 ‘아침형 패턴’을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중요한 시험을 앞둔 시점은 물론 평상시에도 아침부터 뇌를 완전히 깨워 두기 위한 목적이다.

아침형 패턴을 만들기 가장 쉬운 방법은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고 필요한 영양을 보충하는 것이다. 수험생 대부분은 소화가 불편하고 시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많다.

공신바는 이러한 문제를 해소해 줄 수 있는 합리적인 대용식이라고 강 대표는 밝혔다.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 초콜릿은 활력을 북돋아 주기에 적합한 조합이다.

강 대표는 씨알푸드와 협의 하에 도움이 필요한 수험생들에게 공신바를 기부키로 했다. 또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청소년 장학금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 환원을 검토 중이다.

강 대표는 “평소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식품을 만들어주고 싶었다”면서 “이번 협업을 통해 그 목표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상범 씨알푸드 대표는 “좋은 취지의 제품을 강 대표와 함께 개발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화답했다. 강 대표와 씨알푸드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출시할 계획이다. 공부의신 에너지바는 씨알푸드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