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유한포텐업', 활력 영양소 '아르기닌'으로 면역 강화
기온이 급격하게 바뀌는 환절기인 가을에 우리 몸은 변화하는 온도에 대처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 이로 인해 평소보다 피로감을 많이 느끼고 면역력도 떨어지기 쉽다 이때 필요한 활력 영양소 중 하나가 아르기닌이다.

아르기닌은 운동 효과를 높이고 신체의 무기력 완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대사와 해독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간 기능 개선과 혈관 기능 향상, 운동 수행력과 근육 회복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체내 암모니아에 의한 독성을 제거해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고 산화질소의 전구체로써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을 한다.

유한양행은 올해 상반기 아르기닌 함유 건강기능식품 ‘유한포텐업’을 출시했다. 유한포텐업은 피로회복에 좋은 로얄젤리와 셀레늄, 아연, 비타민 C 등 항산화 성분과 체내에서 생성되는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을 2000㎎, 아르기닌의 효과를 높이는 시트룰린을 함유했다. 또 비타민B군 5종 최대 일일 영양성분을 최소 100%에서 최대 4만%까지 함유해 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의 활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다.

또 유한포텐업은 기억력 및 혈행개선을 위해 은행잎추출물을 500㎎ 함유했고,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를 위해 테아닌을 250㎎, 흡수가 빠른 글루콘산 마그네슘을 150㎎을 함유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유한포텐업은 아르기닌의 높은 함유량과 탁월한 성능으로 건강과 활력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며, “매일 피로를 느끼는 직장인, 운동 애호가, 학생 등 모든 연령층에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이영애 기자 0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