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홈쇼핑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식품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를 10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는 NS홈쇼핑이 농수식품 관련기업의 판로 지원 확대를 위해 실시하는 상생협력사업으로 홈쇼핑 입점 관련 교육과 입점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교육은 △홈쇼핑 방송상품 트렌드 △홈쇼핑 방송 마진계산 △홈쇼핑 진입 프로세스 △홈쇼핑 방송기획 △홈쇼핑 QA(품질관리) △홈쇼핑 방송 송출 전후 프로세스 △홈쇼핑 관계자 상담회 등으로 진행된다. 홈쇼핑 입점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입점에 필요한 전략 수립 교육과 홈쇼핑 실무진과의 상담이 주내용이다.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교육일정은 10월 23일부터 24일이며 aT농수산식품유통 교육원(수원 당수동 소재)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이수를 완료한 기업에는 입점 희망 시 입점 조건이 갖춰진 교육 수료 기업에 한해 ‘수수료 인하 방송 입점 연계’와 ‘NS홈쇼핑 실무자 입점 상담 지원’ 등이 교육생 특전으로 주어진다.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신청 방법은 NS홈쇼핑 기업홈페이지의 상생게시판 혹은 ‘판판대로’누리집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서를 다운로드하고 작성하여 제출서류(개인정보동의서, 중소기업확인서)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업당 1인 신청 및 참여가 가능하고 신청한 기업 중 심사를 통해 40개 기업을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은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이상근 상무는 “NS홈쇼핑은 홈쇼핑 입점을 통한 농수산식품 분야 제조, 생산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돕고 농수식품 유통활성화에 기여하고자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전액 무료 교육을 지원해왔다.“며, “홈쇼핑 입점을 고려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