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추석 맞아 다문화시설 장학금·물품 기증
10일(화)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이창열, 이하 동부산폴리텍)는 교직원들의 자발적 기부를 통해 마련한 장학금과 물품을 글로벌국제학교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글로벌국제학교는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대안교육과 조기 적응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안학교로 올해부터 동부산폴리텍과 다문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협업관계를 지속해오고 있다. 오늘 기증된 장학금과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다문화 청소년에게 전달되어 더욱 풍성한 명절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될 예정이다.

장학금 전달에 앞서 이창열 학장과 오세련 교장은 다문화 학생들의 교육 상황과 진로 방향에 대해 함께 토의하고, 더 많은 다문화 학생들이 꿈을 펼치고 자립할 수 있도록 협력해나갈것을 약속했다.

이창열 학장은 “이번 나눔을 통해 다문화 청소년들이 우리나라만의 정(情)과 따뜻한 마음을 느끼게 되는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동부산폴리텍은 다문화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양질의 기술 교육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만 15세 이상 미취업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현장 중심형 실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동부산폴리텍은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를 통해 응시자격과 무관하게 일반기계기사, 용접기사, 산업안전기사, 자동차정비산업기사를 취득할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학교 대표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