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약국 정보 더 편하게"…대구로, ‘병의원·약국’ 안내 서비스 선봬
대구 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가 병의원·약국 정보 안내 서비스 오픈 및 상품권을 개편하여 시민들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메인 화면에 ‘병의원/약국’ 탭을 추가하여 누구나 필요한 순간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것이다.

직장인, 갑작스럽게 응급처치가 필요한 상황, 심야 시간에 의약품이 필요한 상황을 위해 야간진료·응급실·심야 약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필요한 상황에 따라 소아과, 이비인후과 등 병원 카테고리별 및 내 위치에서 가까운 약국 목록까지 확인 가능하다. 병원 및 약국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영업 중인 곳만 따로 볼 수 있고, 즐겨찾기 순 및 가까운 순으로도 확인 가능하며 추천검색어 기능을 통해 야간 운영, 주차장 있는 곳, 응급실, 공휴일 진료 등 필요한 조건에 따라 선별할 수 있다.

내가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토요일 치과로 검색하면 토요일에 진료하는 치과 정보만 볼 수 있다. 위치, 영업 중 여부, 진료 요일 및 시간, 휴일, 전화번호, 의사 수, 주차장 여부를 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지도를 통해 현재 위치와 가까운 병원 및 약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병의원·약국 메인화면에서 즐겨찾기 한 병원과 약국 확인 및 대구로택시 호출을 바로 할 수 있어 편리성을 더했다.

기존에 제공하던 배달·포장, 택시, 대리운전, 꽃배달 서비스 등과 함께 ‘대구로’ 어플 하나로 병의원 및 약국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어 시민생활종합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다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구로 상품권은 기존 배달·포장, 대리운전, 꽃배달, 전자관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 택시까지 앱 내 모든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되었다.

결제 화면에서 상품권 적용이 가능하며, 쿠폰이나 마일리지와 함께 사용 가능하다. 잔여 금액은 메인화면 ‘상품권’ 탭 및 결제 화면에서 확인 가능하며, 유효기간 내 언제든지 사용 할 수 있다.

한편, ‘대구로’ 앱 내에서 착한매장 2천원 할인, 와룡시장·신매시장 장보기 서비스 오픈 기념 3천원 할인 및 배달팁 무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결제 시 20% 할인, 아동급식카드로 결제 시 배달팁 전액 지원, 멕시카나·땅땅치킨·자담치킨 배달팁 포함 최대 7천원 할인 이벤트 등 매일매일 할인하며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과 소상공인의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대구로 운영사 ‘인성데이타’ 관계자는 “병의원·약국 정보 안내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시민들의 의료 시설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및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