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대규모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규모 브랜드 어워즈이다.

금번 소비자 투표는 국내, 중국, 베트남 아시아 3개국에서 진행됐다. 이번 3개국 투표에서는 376만253명이 참여해 2689만3194건의 대규모 투표건수를 기록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어떤 고난과 시련에도, 자신의 꿈과 목표를 향해 지금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국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향해 도전의 발걸음을 지속한 193개의 브랜드(▲기업 125개 ▲인물문화 68개)가 ‘2024 올해의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다음은 리빙/주거/건설/자동차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
올해의 기능성침대 – 장수돌침대 (장순옥 부회장)
장수돌침대가 올해로 18번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정말 자랑스럽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장수돌침대가 33년간 이어져온 것은 고객님들의 사랑과 신뢰 덕분입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고객님들의 잠자리와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이 되도록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또 장수돌침대에서 헤르지온이라는 치매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만들어 고객님들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올해의 주방용품 – 네오플램 (박창수 대표)
소비자들이 선택한 올해의 주방용품 브랜드로 15년 연속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캠페인처럼 한 걸음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블랙박스 – 아이나비 (민경호 책임)
13년 연속으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이나비가 지난주에 QXD1 Plus라는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50만 건 이상 딥러닝한 제품으로 객체 인식률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올해의 아파트 – e편한세상 (박승미 상무)
e편한세상이 10년 연속으로 올해의 브랜드 대상 아파트 부문 1위를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소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e편한세상은 좋은 집의 기준을 만들기 위해 그간 무던히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의 10년 또 그 이후에도 아파트 주거문화의 기준을 높이고 격을 높이는 데 있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올해의 자동차배터리 – 쏠라이트 (이현환 대표이사)
소비자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쏠라이트 배터리가 5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현대성우그룹 임직원 모두는 좋은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영유아세제 – 르주르 (김건우 대표)
이렇게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대단히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르주르는 ‘그날 따뜻한 사람과 따뜻한 일상’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 슬로건에 더욱더 걸맞는 따뜻한 제품으로 고객분들께 항상 기쁨을 드릴 수 있는 따뜻한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벽지 – KCC 신한벽지 (이승제 이사)
친환경 건강벽지, 신한벽지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로 KCC 신한벽지가 3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게 고객 여러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늘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KCC 신한벽지는 언제나 품질 경영과 고객 만족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디자인이 좋은 벽지, 도배가 잘 되는 벽지, 건강한 벽지 KCC 신한벽지 앞으로도 늘 사랑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올해의 사무가구 – 데스커 (이상범 브랜드 총괄)
2년 연속으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 굉장히 감개무량합니다. 이 모든 건 고객분들이 사랑해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스커는 ‘시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성장한다’라는 미션을 가지고 도전하고 성장하는 사람들을 위한 Work & Life 1등 가구 브랜드를 향해 열심히 나아가고 있습니다. 모든 고객님들의 가능성을 책상 위에서 이룰 수 있도록 데스커가 함께 하겠습니다.

올해의 엘리베이터 – TK엘리베이터 (김종우 부사장 / 구화기 전무)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이 상은 고객, 파트너 그리고 열정적으로 참여한 직원들의 노고를 기리는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성 그리고 안전을 담보하는 승강기를 제조해서 판매하자는 TK엘리베이터의 사명을 목표로, 임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홈스타일링브랜드 – 무아스 (문철우 대표)
홈스타일링 부문에서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된 것에 대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소비자분들께서 직접 투표해 주신 상이라 더욱더 의미가 깊습니다. 무아스는 9월 1일부로 만 15년이 되는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15년 동안 단 한 번의 마이너스 성장 없이 꾸준히 견고하게 성장을 해왔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며 특히 아마존에서는 아마존 초이스 등을 다수 수상하였습니다. 또 무아스가 디자인한 제품들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IF어워드 등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현재 2025년 상장을 목표로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돼서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상장 이후 보다 나은 품질, 디자인 그리고 서비스로 여러분 가정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상업용인테리어 – 알스퀘어 디자인 (이승주 대표이사)
알스퀘어 디자인은 업력 8년 차의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업력이 짧음에도 불구하고 올해의 브랜드 대상이라는 소중한 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신 고객분들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수상은 고객이 원하는 공간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상황에 대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의 최고 가치를 선사하려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의 입장에서 최상의 서비스을 제공할 수 있는 알스퀘어 디자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