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대규모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규모 브랜드 어워즈이다.

금번 소비자 투표는 국내, 중국, 베트남 아시아 3개국에서 진행됐다. 이번 3개국 투표에서는 376만253명이 참여해 2689만3194건의 대규모 투표건수를 기록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어떤 고난과 시련에도, 자신의 꿈과 목표를 향해 지금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국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향해 도전의 발걸음을 지속한 193개의 브랜드(▲기업 125개 ▲인물문화 68개)가 ‘2024 올해의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다음은 뷰티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
올해의 안티에이징 – 라비다 (장시영 부문장)
1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마스터피스를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쟁쟁한 뷰티 브랜드들 중에서도 라비다를 선택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기업의 목적은 원래 이윤 추구이지만, 사회적 공헌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라비다 역시 여러 가지 사회적 공헌을 통해 소비자들한테 사랑받고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오랫동안 각인되어 장수하는 브랜드가 되어, 내년에도 이 자리에 다시 한번 서면 좋겠습니다.

올해의 병원화장품 – 에스트라 (임운섭 부사장)
9년 연속 병원화장품 1위를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드립니다. 앞으로도 최고의 상품을 만드는 것으로 보답하겠습니다. 90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최고의 브랜드가 되는 그날까지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더마코스메틱 – 웰라쥬 (조정민 상무)
웰라쥬가 6년 연속 더마코스메틱 부문에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웰라쥬는 글로벌 바이오에스테틱 기업휴젤의 R&D 기술이 오롯이 담겨 있는 기술력을 필두로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올해는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앰플 외에도, 휴젤의 보툴리늄 기술을 담은 하이퍼 펩타이드 라인이 출시되었습니다. 올해의 키워드인 한 걸음 더 진보된 더마코스메틱을 여러분들께 선보이게 되어 기쁩니다. 내년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올해의 더마보습케어 – 에스트라 (임운섭 부사장)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바꾸겠다는 아모레퍼시픽의 소명을 담아, 문제성 피부 그리고 민감성 피부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이 보다 더 건강하고 자신감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올해의 염모염색제 – 이지엔 (나원균 부사장)
올해로 이지엔이 5년 연속 염모염색제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이 상을 받게 된 건 저희를 사랑해 주시고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신 소비자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첫 번째도 소비자, 두 번째도 소비자, 또 마지막으로 세 번째도 소비자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염색약을 조금 더 간편하게, 조금 더 안전하게, 조금 더 재미있게, 조금 더 독특하게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사랑 부탁드립니다.

올해의 쿠션파운데이션 – 나스 (윤여리 상무)
나스 쿠션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4년 연속으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 영광스럽고 또 자랑스럽습니다. 나스 브랜드는 미국의 뉴욕에서 시작된 모던아티스트 메이크업 브랜드입니다. 감각적인 제품과 혁신적인 제형, 색감으로 그동안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올해는 브랜드가 30주년이 되는 굉장히 의미 있는 해입니다. 이렇게 소중한 시점에 좋은 상 주셔서 너무나 기쁘고 또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5년 연속, 10년 연속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핸드케어 – 카밀 (최진환 대표)
카밀이 변하지 않고 계속 독일의 보습력이나 합리적인 가격 등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킨 것 같습니다. 쟁쟁한 핸드크림 브랜드가 계속 많이 나오고 있는데 그래도 카밀 핸드크림이 3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 굉장히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올해의 헤어스타일링 – 갸스비 (임태수 부장)
올해의 브랜드 대상 헤어스타일링 부문에서 첫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습니다. 특히 소비자와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갸스비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올해 46주년을 맞이하고 한국에서는 25년이 된 남성 전문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앞으로 가스비는 헤어스타일링 뿐만 아니라 남성 토탈 브랜드로서, 한국 남성에게 절대적인 공감을 받으며 한국 남성들이 멋진 남성이 될 수 있도록 남성 트렌드를 견인하고 리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바디케어 – 바세린 (이광태 차장)
150년 전통의 바세린을 사랑해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바세린은 앞으로도 트렌드에 발맞추어 여러 가지 엣지를 갖춘 제품과 광고로 만나 뵙겠습니다.

올해의 스킨부스터 – 바이리즌 (정민형 팀장)
올해 신설된 스킨부스터 부문에서 바이리즌이 첫 수상을 함께하게 되어 너무나 영광입니다. 여러 가지 부서들이 이 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던 것 같습니다. 영업과 마케팅에서도 열심히 해주셨고, 무엇보다 바이리즌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을 항상 고민한 것이 성장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좋은 제품을 넘어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융합형리프팅장비 – 올리지오 키스 (최정윤 부사장)
올리지오 키스를 사랑해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이렇게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아름답고 건강하게 나이 드는 것이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는 요즘, 이런 트렌드에 맞춰 올리지오 키스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리지오 키스는 초음파 리프팅과 고주파 리프팅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의료기기입니다.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힘쓰겠습니다.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올해의 선케어 – 큐어 (권용성 부사장)
큐어 선케어 제품들은 제주 농장에서 직접 재배하고 가공한 알로에 원료를 담고 있어 자외선 차단은 물론 진정과 쿨링 효과가 굉장히 뛰어납니다. 그런 효과로 소비자분들께서 많이 사랑해 주시고 계신 것 같습니다. 김정문알로에는 창립 50년이 된 오래된 회사로, 큐어 선케어를 시작한 지는 아직 5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멋진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