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식품(2) 부문 수상자 인터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3일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대규모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규모 브랜드 어워즈이다.
금번 소비자 투표는 국내, 중국, 베트남 아시아 3개국에서 진행됐다. 이번 3개국 투표에서는 376만253명이 참여해 2689만3194건의 대규모 투표건수를 기록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어떤 고난과 시련에도, 자신의 꿈과 목표를 향해 지금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국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향해 도전의 발걸음을 지속한 193개의 브랜드(▲기업 125개 ▲인물문화 68개)가 ‘2024 올해의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다음은 식품(2)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
올해의 숙취해소음료 – 그래미 (남윤철 부사장)
여명808은 25년의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랑을 주신 고객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여명808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열매들을 가지고 몸에 좋은 숙취해소음료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저희 공장은 모든 사람들에게 오픈되어 있어 공장에 오시면 생산시설이나 회사 전경을 보실 수 있고, 아주 좋은 물인 온천수를 즐길 수 있는 연수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언제든 방문하시어 여명808이 얼마나 좋은 시설에서 얼마나 깨끗하고 정성스럽게 만들어지는지 꼭 한번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올해의 생식 – 이롬 (유양원 대표이사)
생식 부문에 9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저희 회사 이롬과 제품들을 사랑해 주시는 소중한 고객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이웃 사랑의 가치를 실천하며 27년 업력의 헬스지식과 축적된 데이터들을 통해서 고객의 니즈를 맞추어 건강에 관련하여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는 글로벌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돈육 – 도드람한돈 (박광욱 조합장)
5년 연속 도드람한돈을 선택해 주신 소비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도드람한돈은 지금보다 더 맛있고 고급화된 돼지고기를 위해 꾸준히 연구하고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더 많은 양을 생산해 맛있는 돼지고기를 국민 여러분들께 공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신선하고 맛있고 건강한 돼지고기를 생산해서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쌀 – 임금님표 이천 (김경희 시장)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을 하게 된 것을 우리 이천의 시민들과, 농업인들의 땀과 노력에 의한 결과이기 때문에 기쁨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임금님표 이천은 오늘 시상식 주제와 같이 브랜드의 가치를 한 걸음 더 상승시키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임금님표 이천은 쌀의 기능을 더 보강하고 수출길을 넓혀, 미국이나 말레이시아에도 180톤 정도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또 쌀을 가공한 쌀맥주, 쌀케이크, 쌀 아이스크림 등 간식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우리 쌀을 생산하는 농민들의 소득 안정에도 상당히 기여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위스키 – 잭 다니엘스 (유정민 상무)
먼저 4년 연속 위스키 부문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소비자분들께서 직접 선택해 주신 브랜드라서 더더욱 의미 깊은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잭 다니엘스는 지난 150년간 변함없는 방법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전 세계 1위 테네시 위스키로서의 정체성을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이런 저희의 오랜 전통과 역사 그리고 최고의 품질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저희 창업자 잭 다니엘스의 정신을 이어받아서 소비자분들께 최고의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이끌어 나가면서 여러분들에게 더욱 신뢰받고 또 받은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그런 브랜드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콤부차 – 티젠 (신진주 대표이사)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수상하게 돼서 굉장히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상은 고객분들이 주시는 상으로, 저희 티젠 콤부차를 꾸준히 사랑해 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티젠 콤부차는 명실상부 K-콤부차로서 한국을 넘어서 이제 글로벌로 적극적으로 진출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 아마존, 일본, 대만 그리고 동남아에서 지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가 티젠 콤부차를 처음 개발할 때 최초로 콤부차를 분말하는 데에 성공했는데 그 초심을 잃지 않고 건강한 제품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서 지속적으로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저희가 목표로 삼고 있는 중국 진출, 베트남 진출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데 오늘 시상식에 이렇게 중국 언론사와 베트남 방송국에서도 와주셔서 저희가 내년에는 꼭 베트남, 중국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같이 수상하고 싶습니다.
올해의 농산물유통 – 맛젤 (정선영 이사)
맛젤은 농업 기업의 대표 기업으로서 ‘항상 맛있게, 항상 신선하게’를 필두로 상품의 품질과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농산물 전문 기업입니다. 생산 현장부터 농산물 출고까지 전체 관리하고 있는 맛젤 전 직원들과 이 영광을 같이 하고 싶고요. 앞으로도 안전하고 좋은 품질로 기억되는 농산물을 고객께 전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