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대규모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규모 브랜드 어워즈이다.

금번 소비자 투표는 국내, 중국, 베트남 아시아 3개국에서 진행됐다. 이번 3개국 투표에서는 376만253명이 참여해 2689만3194건의 대규모 투표건수를 기록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어떤 고난과 시련에도, 자신의 꿈과 목표를 향해 지금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국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향해 도전의 발걸음을 지속한 193개의 브랜드(▲기업 125개 ▲인물문화 68개)가 ‘2024 올해의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다음은 최고경영자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
올해의 최고경영자 – 롯데글로벌로지스 (강병구 대표이사)
이 상은 저뿐만 아니라 저희 롯데글로벌로지스의 모든 임직원 여러분들과 고객분들의 많은 성원과 신뢰 덕분에 제가 받았다고 생각됩니다. 저희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고객 중심의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욕구에 충족하기 위해 더 나은 서비스 개선과 기술 혁신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저희는 더 나은 물류 경험과 글로벌 물류사로서의 선도적 위치를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 상은 저에게 큰 영광뿐만 아니라 또한 많은 책임감을 느끼게 합니다. 고객들에게 계속해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을 하겠으며 또한 고객들의 목소리를 하나하나 귀 기울이면서 한 걸음 한 걸음 고객을 위한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