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대규모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규모 브랜드 어워즈이다.

금번 소비자 투표는 국내, 중국, 베트남 아시아 3개국에서 진행됐다. 이번 3개국 투표에서는 376만253명이 참여해 2689만3194건의 대규모 투표건수를 기록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어떤 고난과 시련에도, 자신의 꿈과 목표를 향해 지금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국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향해 도전의 발걸음을 지속한 193개의 브랜드(▲기업 125개 ▲인물문화 68개)가 ‘2024 올해의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다음은 패션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

올해의 학생복 – 아이비클럽 (이준규 이사)
먼저 올해의 브랜드라는 큰 상을 받게 돼서 감사드립니다. 이 상은 저희 아이비클럽을 사랑하는 모든 분께 드리는 상이라고 저희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 아이비클럽은 단순하게 학생복을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함께하는 동반자라고 생각을 합니다. ‘다리가 길어 보이는 학생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이 편안하고 자신감 있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항상 최고의 품질과 디자인으로 학생복을 만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아이비클럽은 최선을 다해 시대 흐름에 맞추어서 실용적이고 활동성이 좋은 교복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SPA브랜드 – 탑텐 (강석균 전무)
많은 소비자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탑텐이 4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서 너무 큰 기쁨으로 생각을 합니다. 탑텐은 ‘굿웨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브랜딩을 전개하고 있고 고객 경험 가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소비자분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하여 좋은 브랜딩 전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여성복 – 올리비아로렌 (박이라 대표)
저희 올리비아로렌이 3년 연속 소비자가 선정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 매우 큰 기쁨으로 생각합니다. 저희 올리비아로렌이 내년 2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서 올리비아로렌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담아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저희 올리비아로렌은 전국 380여 개 매장에서 사랑방 역할을 하며 고객님들 삶 속에 친구 같은 브랜드로 성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들의 니즈에 맞는 트렌디하고 좋은 상품으로 기쁨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신사복 – 웰메이드 인디안 (박이라 대표)
저희 세정과 웰메이드 인디안이 5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에 이렇게 3년 연속 소비자가 선정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 더욱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렇게 오랜 세월 동안 대한민국 대표 토종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님들의 사랑과 신뢰 덕분입니다. 이와 더불어 수많은 위기를 기회로 전환해서 오늘날 세정이 있기까지 함께해 준 임직원 여러분들과 전국 각지에 계신 점주님들께도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저희 세정은 ‘나는 나의 혼을 제품에 심는다’라는 창업 이념을 기반으로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 왔는데요. 앞으로도 50년을 넘어 100년 이상 대한민국 대표 국민 브랜드로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또 좋은 옷의 가치와 자부심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애슬레저룩 – 젝시믹스 (강교혁 실장)
먼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게 돼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희를 선정해 주신 소비자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젝시믹스는 어떤 사람이 입어도 힙해지고, 섹시해지고, 자신감이 생기는 의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브랜드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서 감사 말씀드리고요. 앞으로도 저희 젝스믹스 브랜드는 고객님을 최우선시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베이직캐주얼 – 폴햄 (엄상용 상무)
올해 3년 연속으로 상을 받게 돼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올해 폴햄이 20주년 되는 해입니다. 앞으로도 고객의 사랑에 계속 보답하고 헌신하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아동SPA – 탑텐키즈 (강석균 전무)
탑텐키즈는 ‘엄마의 마음으로 제품을 생산한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탑텐키즈는 우리 아이들이 탑텐키즈를 입고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