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금융, 부산 소상공인 저출생 지원사업에 30억원 전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에 이어 부산시와 협약
    총 160억원 지원해 '소상공인 저출생 지원'
    KB금융, 부산 소상공인 저출생 지원사업에 30억원 전달
    KB금융그룹은 지난 11일 부산시·한국경제인협회와 소상공인의 출산·육아를 위해 30억원을 지원하는 ‘부산 소상공인 육아응원패키지 지원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대체인건비 지원(출산휴가·육아휴직에 따른 대체인력 채용)과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무주택 소상공인 육아 응원금 지원 등이 포함됐다.

    KB금융이 사업비 전액을 지원하고 한경협은 홍보 캠페인과 인사·노무 컨설팅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KB금융은 전국 주요 지자체와 함께 출산·육아의 사각지대에 있는 소상공인에게 안정적인 돌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총 160억원을 지원한다. 지난달 서울시와 첫 업무협약을 맺었고 이번 부산시와의 업무협약 이후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저출생 문제는 우리 사회의 존립을 위협할 정도로 절박한 상황”이라며 “KB금융은 ‘돌봄’과 ‘상생’을 두 축으로 변함없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저출생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2018년부터 총 1250억원을 지원해 전국 총 2265개의 국·공립 병설유치원 및 초등돌봄교실을 신·증설했다. 2027년까지 전국에 36개의 ‘거점형 늘봄센터’를 개관할 예정이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JB금융그룹, 추석 특별자금 1조1000억원 지원

      JB금융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추석 특별자금’ 지원에 나선다고 11일 발표했다. JB금융은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금난 해소를 위해 신규자금과 만기 ...

    2. 2

      국민은행, 이커머스 판매자 선정산대출 1억까지 이자 지원

      국민은행은 전자상거래(이커머스)에 입점한 소상공인 판매자를 ‘KB셀러론 이자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9일 발표했다.국민은행은 ‘KB셀러론’을 신규 약정한 고객 대상으로 사...

    3. 3

      BNK부산은행, 부산상의와 3500억원 금융지원 협약

      BNK부산은행은 3일 부산상공회의소 2층 국제회의장에서 부산상공회의소와 함께 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을 위한 ‘특별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 부산상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