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승 랠리 온다"…美월가 대표 "연말까지 지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승 랠리 온다"…美월가 대표 "연말까지 지속"
    월가 대표 강세론자로 알려진 톰 리 펀드스트랫 공동창업자가 미국 증시에 대한 장밋빛 전망을 제시했다.

    1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톰 리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인하를 기점으로 시작될 몇 주간의 증시 상승랠리를 기대해 봐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톰 리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9월 FOMC 회의가 증시에 긍정적인 상승 촉매제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안정적인 추세로 완화되고 있고 고용시장 열기도 식고 있기 때문에 연준이 이번 회의에서 금리인하를 단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카고 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시장 관계자들 가운데 67%는 50bp 금리인하를, 33%는 25bp 금리인하를 예상 중이다.

    이와 관련해 톰 리는 "연준이 이번 회의에서 추가 금리인하를 예고할 경우 25bp, 50bp와 관계없이 주식 시장은 급등할 것"이라며 "금리인하에 따른 상승랠리가 올해 연말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미국 대통령 선거가 끝나면 정치 불확실성도 해소돼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FOMC 회의를 앞두고 지금 당장은 증시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지만 향후 12개월 동안은 자신감을 갖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CNBC)


    홍성진외신캐스터

    ADVERTISEMENT

    1. 1

      아이에스티이, SK하이닉스와 43억 규모 장비 공급 계약 체결

      아이에스티이는 SK하이닉스와 43억원 규모의 반도체 자동화 장비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2024년 연결 기준 매출액의 10.68% 규모다.계약기간은 2026년 1월 21일부터 2...

    2. 2

      유디엠텍, 도요타 본사 기술 전시회 공식 초청

      유디엠텍은 일본 도요타 본사의 기술 전시회 공식 초청을 받았다고 밝혔다.22일 유디엠텍은 일본 나고야 도요타 본사에서 개최된 비공개 기술 전시회에 공식 초청받아 참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기술 전시회는 도요타가 탄소...

    3. 3

      케이지에이, 27억 규모 2차전지 장비 공급계약 체결

      케이지에이는 탑머티리얼과 26억원 규모의 2차전지 전극공정·조립공정 장비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2024년 연결 기준 매출액의 5.16% 규모다.이번에 공급하는 장비는 미국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