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스타트업, 시드 투자금 잇따라 확보 [긱스 플러스]
무알콜 푸드테크기업, 프리A 투자 유치
석재 커머스, 가전 제품 정보 제공 기업도 시드 투자금 확보
이번 주에는 푸드테크, 석재 커머스, 가전 제품 정보 제공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무알코올 푸드테크기업 로렌츄컴퍼니는 프리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인증 보안 전문기업 센스톤은 60억원 투자금을 확보했습니다.
유망 스타트업, 시드 투자금 잇따라 확보 [긱스 플러스]
무알코올 푸드테크기업 로렌츄컴퍼니, 프리A 투자 유치
무알코올 푸드테크기업 로렌츄컴퍼니가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 개인투자조합 등으로부터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 로렌츄컴퍼니는 알코올을 제거 후 알코올의 풍미를 다시 복원하는 기술을 연구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최근 영국에서 열린 '2024 World Drink Awards'에서 무알코올 및 논알코올 분야에서 'World Best' 1위, 와인의 3대 품평회인 IWSC에서 동상을 수상하면서 음료 및 와인 분야에서 인정받았다. 로렌츄컴퍼니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연구 개발에 집중하고 수출인·허가, 경력직 인재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석재 커머스 봄찬, 프라이머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건축·조경용 석재 커머스 플랫폼 봄찬은 액셀러레이터(AC) 프라이머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규모는 비공개다. 2022년 설립된 봄찬은 낙후된 석재 시장의 복잡한 유통 구조와 정보 비대칭 개선을 목표로 한다. 삼성, 콘티넨탈, 공업사스토어 등에서 근무한 박지흠 대표가 이끌고 있다. 봄찬은 건축, 조경,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는 석재를 유통하는 수입사다. 창업 2년6개월만인 2024년 8월 누적 매출액 20억원, 방문자 88만명 이상을 달성했다.

가전나우, 인포뱅크서 프리A 투자유치
생활가전 제품의 가격·스펙을 비교 분석해 합리적인 소비를 돕는 플랫폼 '가전나우' 운영사 지오에이티컴퍼니가 인포뱅크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2021년 설립된 지오에이티컴퍼니는 정보 비대칭성이 큰 가전 제품 시장에서 이용자가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을 앱에서 접근하도록 돕는다. 취향에 맞는 가전 추천, 전국 매장의 견적, 가성비 비교 등으로 차별화된 가전 구매 경험도 제공한다.

센스톤, 60억원 투자 유치
인증 보안 전문기업 센스톤은 KDB산업은행, ES인베스터, 대덕자산운영을 비롯한 투자사로부터 총 6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KDB산업은행은 지난 2022년 50억원 투자에 이어 이번에 50억원을 추가로 투자했다. 센스톤이 자체 개발한 단방향 다이내믹 인증 기술인 OTAC는 이미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하나카드 등과 인증 보안 적용을 마쳤고 비대면 금융 사기 공격 중 70%를 사전 차단할 수 있는 인증 수단을 국내 금융기관 및 금융사들과 기술 공급 기회를 확보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