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진흥기업이 경기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일원에 건립하는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의 견본주택이 금일(20일) 개관하며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견본주택에는 개관 첫날 이른 아침부터 방문객이 몰려 긴 대기줄이 이어졌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해 신혼부부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견본주택에 내방해 내부 유니트를 살펴보고 청약 상담을 받았다.

단지는 중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아파트 15개 동 1972세대, 오피스텔 2개 동 240실 규모다. 이 중 아파트 전용면적 59~84㎡ 1319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최고 35층, 약 2000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건립되는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은 경사 지대가 많은 성남 원도심 일대와 달리 완만한 평지에 자리하는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서울 지하철 8호선 신흥역과 직통 연결(1단지 선큰광장 연결)되는 초역세권 단지로 지하를 통해 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8호선을 통해 두 정거장이면 모란역으로 이동이 가능해 분당선으로의 환승이 쉽다. 단지 인근 산성대로, 경충대로, 여수대로를 통해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수월해 서울 지역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은 지하철 8호선 신흥역 인근 단지 중 최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는 최고 35층으로 조성해 신흥역 주변에서 가장 높이 건립될 예정으로 탁 트인 전망을 누리는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Green Space Solution팀(이하 GSS팀)에서 조경 특화 설계 및 시공을 맡았다.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GSS팀은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다수의 수상 능력을 보유한 전문가 집단으로, 입주민 만족도가 높은 조경 특화 프리미엄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입주민의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특화 시스템도 적용된다. 대형차도 편하게 주차할 수 있는 2.5m 크기의 광폭주차장을 100% 설계하고, 무인택배 시스템, 어린이 물놀이터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홈 IoT 세대 전용 앱으로 전등, 난방, 환기 등 제어가 가능하고, 안전알림 서비스, 에너지관리 시스템, 세대환기 제어, 번호인식 주차관제 등을 구축한다. 프리·헤파 필터를 통해 큰 먼지부터 초미세먼지까지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 가능하다. 이 외에도, 독일산 시스템창호, 친환경가구(붙박이장), 층간소음 저감마루 등이 적용된다.

공급 일정은 23일(월) 특별 공급, 24일(화) 1순위 청약, 25일(수)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이후 10월 2일(수) 당첨자 발표, 10월 14일(월)부터 5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성남 및 수도권 거주자 중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세대주 여부, 보유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