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커피의 계절이 왔다! CU, 가을 맞아 ‘컵커피’ 라인업 늘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컵커피 RTD 커피 전체 매출 중 41.7% 대다수 차지… 9월 매출 비중 10.8%로 최성수기

    - 가을 야외 활동 시 편리미엄 컵커피 찾는 수요 맞춰 가성비와 프리미엄으로 나눈 라인업

    - HEYROO PB 컵커피 2종(디카페인, 로어슈거 라떼) 320ml 대용량에 업계 최저가 1,900원

    - 일산 밤리단길 유명 카페 미루꾸커피와 콜라보 한 시그니처 플랫 시리즈 3종도 동시 출시
    커피의 계절이 왔다! CU, 가을 맞아 ‘컵커피’ 라인업 늘린다
    커피의 계절이 왔다! CU, 가을 맞아 ‘컵커피’ 라인업 늘린다
    커피의 계절이 왔다! CU, 가을 맞아 ‘컵커피’ 라인업 늘린다
    커피의 계절이 왔다! CU, 가을 맞아 ‘컵커피’ 라인업 늘린다
    커피의 계절이 왔다! CU, 가을 맞아 ‘컵커피’ 라인업 늘린다
    CU가 가을 시즌 냉장커피 매출 성수기를 맞아 가성비 PB 커피, 유명 카페와의 콜라보 상품 등을 잇따라 출시하며 컵커피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일반적으로 RTD(즉석음용음료) 커피는 음료를 담는 용기 모양에 따라 컵커피, 캔커피, 병커피, 페트커피 등으로 구분된다.

    그 중에서도 냉장 컵커피는 RTD 커피 전체 매출 중에서도 41.7%를 차지할 만큼 가장 높은 수요를 보이는 상품군이다.

    그 다음으로 캔커피 34.8%, 페트커피 21.2%, 병커피 2.3%가 뒤를 이었다.

    특히 CU가 지난해 컵커피의 월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9월 한 달간의 매출 비중은 10.8%로 1년 중에서 최성수기로 나타났다.

    이어서 10월 10.5%, 6월 9.5% 순으로 높은 매출 비중을 보였다.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피크닉, 축제, 캠핑 등 늘어나는 가을 야외 활동 시 카페를 가지 않고도 바로 그 자리에서 음용할 수 있는 ‘편리미엄’ 컵커피를 찾는 손길이 늘어나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CU는 컵커피 라인업을 가성비와 프리미엄으로 나눠 PB 상품과 유명 카페 협업 상품을 동시에 선보였다.

    CU는 PB 컵커피로 ‘HEYROO 디카페인 아메리카노’와 ‘HEYROO 로어슈거 카페라떼’ 2종을 업계 최저가인 1,900원에 선보인다.

    320ml의 넉넉한 용량에 최근 건강에 관심이 높은 트렌드를 반영해 디카페인과 저당 상품으로 준비했다.

    HEYROO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CO2 공정으로 커피 생두에 있는 카페인만 제거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HEYROO 로어슈거 카페라떼는 당 함량 13g으로 시중 컵커피 상품 대비 당 함량을 최대 50%가량 낮췄으며, 원유 함량을 40%로 높여 깊고 진한 카페라떼의 맛을 구현했다.

    일산 밤리단길의 유명 카페 ‘미루꾸커피’와 콜라보 한 프리미엄 컵커피 3종도 출시된다.

    일산 카페거리인 밤리단길에서 줄서서 먹는 커피전문점인 미루꾸커피는 최근 백화점과 복합 쇼핑몰에 입점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CU는 미루꾸커피의 시그니처 메뉴인 플랫 시리즈 3종 ‘플랫슈패너 라떼’, ‘플랫그레이 라떼’, ‘플랫너티 라떼’(각 3,500원)를 선보였다.

    미루꾸커피의 시그니처 메뉴를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원유 함유량을 33~35%로 높였으며, 유크림을 적절히 배합하면서도 원료 그대로의 흑임자 페이스트와 땅콩 페이스트를 사용해 카페에서 먹는 맛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카페 제조 음료와 동일하게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 된 것도 특징이다.

    이 달 말일까지 1+1 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전민준 MD는 “가을 성수기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컵커피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CU는 세분화된 고객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신라면세점, ‘카카오’와 제휴 강화

      신라면세점이 직장인 대상 혜택을 강화한다.신라면세점은 지난해 7월 ‘카카오’와 제휴해 대학생 대상으로 ‘톡학생증’ 인증 프로모션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여행 수요가 높은 직장인 고객까지 운영 범위를 넓힌다.카카오 제휴 프로모션은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카카오톡 지갑의 디지털 카드인 ‘톡학생증’과 ‘톡사원증’을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톡학생증과 톡사원증은 대학생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카카오톡에서 발급하는 디지털 신분 증명 서비스로, 온·오프라인에서 간편한 인증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신라면세점은 톡학생증 또는 톡사원증을 연동한 고객에게 △신라인터넷면세점 전용 특별 할인가 및 더블적립금,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전용 신라선불, △골드플러스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신라면세점은 이번 제휴 확대를 통해 디지털 인증 기반의 간편한 혜택 제공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대학생부터 직장인까지 폭넓은 고객층과의 접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2. 2

      호텔신라, 한우부터 와인까지 ‘프리미엄 설 선물세트’ 선보인다

      호텔신라가 설을 맞아 엄격한 품질 관리와 차별화된 구성으로 143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이번 설 선물세트는 명절 스테디셀러인 한우, 수산, 건강식품을 비롯해 ‘스페셜 와인세트’, ‘신라 기프트베어 키링’ 등 신규 상품을 더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명절 선물의 대표 상품인 한우는 호텔신라의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다양한 산지와 등급, 부위의 상품으로 구성했으며, 수산과 건강식품 역시 위생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마련했다. 상품 개발 단계부터 생산, 검수, 포장, 배송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적용해 안전과 맛, 신뢰를 모두 갖췄다.특히 이번 설에는 병오년 ‘말의 해’를 맞아 늠름한 말의 레이블이 돋보이는 스페셜 와인세트를 선보인다.프랑스 페삭 레오냥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도멘 드 슈발리에(Domaine de Chevalier)’는 ‘기사의 영지’라는 이름처럼 전통과 품격을 갖춘 와이너리로 평가받고 있다. 레이블에 새겨진 역동적인 말의 로고는 새로운 시작을 향해 나아가는 용기와 성공의 기운을 상징해 설 선물로 더욱 의미를 더한다. 와인세트는 도멘 드 슈발리에 루즈와 블랑으로 구성된다.이 밖에도 ‘신라 기프트베어 키링’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라베어가 소중한 선물 상자를 안고 있는 디자인으로, 보내는 이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상징적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호텔신라는 상품 선정부터 위생 점검, 포장 상태, 운반 과정의 온도 유지와 차량 청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해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주문 접수 단계부터 배송 완료까지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약속한 일자에 최상의 상태로 상품을

    3. 3

      서울신라호텔, 설 연휴 '아트 호캉스’ 패키지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은 설 연휴를 맞아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미식’을 결합한 패키지를 선보인다.서울신라호텔은 매년 명절마다 가족 단위 고객부터 중·장년층, 젊은 세대까지 폭넓은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문화 콘텐츠와 미식을 결합한 패키지를 선보이며 ‘명절 호캉스’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설 패키지 ‘타임리스 튠즈: 루나 쇼타임(Timeless Tunes: Lunar Showtime)’은 뮤지컬 갈라 공연을 중심으로 구성돼, 익숙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무대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이번 패키지의 핵심 프로그램인 뮤지컬 갈라 공연은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국내외에서 사랑받아 온 대표 뮤지컬 넘버들과 애니메이션 OST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명절 연휴에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공연 콘텐츠로, 매년 높은 만족도를 기록해 온 서울신라호텔 설 패키지의 정체성을 이어간다.공연과 함께 서울신라호텔만의 미식 경험도 패키지 혜택에 포함됐다.라이브 스테이션을 포함하여 생선 요리, 스테이크 등 코스 구성의 음식을 뷔페 형태로 준비해, 공연 관람 전후로 풍성하고도 여유로운 다이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뷔페에는 샴페인 2종, 레드 와인 2종 등 음료가 함께 제공된다.‘타임리스 튠즈: 루나 쇼타임’ 패키지는 △객실(1박)과 △다이너스티홀에서의 뮤지컬 갈라 공연 ‘루나 쇼타임’(2인), △디너 뷔페(2인)으로 구성되며, 식사 시간에 따라 ‘파트1’과 ‘파트2’로 구분된다.‘파트1’은 5시부터 6시 30분까지 식사를 먼저 하고 공연을 감상하는 패키지며, ‘파트2’는 공연 관람 후 7시 40분부터 9시 10분까지 식사를 즐기는 패키지다. 패키지는 2월 14일부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