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주가가 250 달러를 달성하면서 국내 2차전지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테슬라의 주가는 현지시간 기준 29일 본장에서 4.93%(11.75달러) 상승하면서 250달러로 마감하였다. 테슬라의 주가는 19일에는 7.36% 상승하는 등 최근 주가가 상승세를 펼치고 있다.

이는 미국의 금리가 빅컷으로(0.5%) 인하하는 등의 영향으로 추정된다. 전기차 산업은 전기차의 높은 가격과 더불어 회사의 높은 투자금액을 요구하기 때문에 금리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고 알려졌다.

한편, 국내에서도 2차전지 관련주가 최근 반등하고 있다. 이유로는 미국 등의 주요국의 금리인하,그동안 주가가 지속적으로 내리면서 주가가 저렴해지면서 저가매수세가 몰리는 것, 미국의 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최근 여론조사에서 선전중인 것 등으로 인해 상승한다고 추정된다.

미국의 현 민주당 정부가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따라 전기차 보조금을 지급하는 정책을 펴온 만큼 해리스가 당선되면 전기차산업에 우호적인 정책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

테슬라의 250달러 달성에 힘입어 국내 2차전지 관련주도 반등세가 이어질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와 같은 소식으로 2차전지 관련주가 상승하고 있으며 주요종목으로는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등이 있다.

엘앤에프 : 2차전지에 필수적인 양극재를 생산하며 테슬라에 하이니켈 양극재를 공급중
에코프로비엠 : 2차전지 배터리에 필수적인 양극재를 생산
삼성SDI : 2차전지 배터리를 생산
LG에너지솔루션 : 2차전지 배터리를 생산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유한양행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