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 수익을 올리는 가장 쉬운 방법 [인베스팅닷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y Francesco Casarella / Francesco is the site manager for Investing.com Italy. He is the author of the books “Breakfast on Wall Streets” and “From Zero to 100,000 Euros.”
- 인내심을 가지고 투자에 임하면 장기적인 성공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 10~15년 동안 투자금을 보유하는 간단한 전략만으로도 놀라운 수익률을 거둘 수 있다.
-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과매매 충동을 억제하고 꾸준하고 장기적인 계획에 집중하는 것이다.
- 현재 시장 변동성을 헤쳐나갈 수 있는 실행 가능한 트레이딩 아이디어를 찾고 계신가요? 한 달에 14,000원 미만으로 인베스팅프로가 엄선한 AI 추천 종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투자할 때는 적게 거래하는 것이 많이 거래하는 것보다 더 생산적일 수 있다.
아래의 통찰력 있는 차트를 살펴보자. 이 차트는 중요한 통찰을 보여준다: 우리가 투자자로서 더 많은 인내심을 가질수록, 수익을 올릴 가능성이 더 커진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S&P 500을 추종하는 단순 ETF에 투자하고 최소 10년 동안 보유하면 해당 기간 동안 수익이 발생할 확률이 95% 이다. 이 기간을 15년으로 늘리면 그 확률은 거의 100%에 가까워진다.
우리가 30년이나 40년 동안 투자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다. 이는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현재 평균 기대 수명이 약 83세인 점을 고려하면, 10년에서 15년의 투자 기간은 충분히 관리 가능한 기간으로 느껴질 것이다.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 점은, 포트폴리오에서 주식을 보유하는 평균 기간이 고작 6개월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이것이 많은 투자자들이 손실을 보는 이유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더 흥미로운 점은 모닝스타(Morningstar)의 제프리 프탁(Jeffrey Ptak)의 연구이다. S&P 500 지수에 포함되려면 세 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 시가총액이 80억 달러 이상일 것.
- 높은 유동성과 미국 기반일 것.
- 지난 분기 및 이전 연도에 긍정적인 수익을 기록할 것.
프탁의 연구는 1993년부터 30년 동안 진행되었으며, 단순한 질문을 던졌다: 분기별로 변경하지 않고 동일한 주식을 보유하면 어떻게 될까? 그 결과는 아래 이미지에 나와 있다. 투자자들은 너무 자주 단순함을 비효율성이나 저조한 성과로 착각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단순함이 최고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안타깝게도, 단순함은 항상 흥미로운 것은 아니며, 많은 사람들은 진정한 수익을 올리는 길보다 스릴을 추구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최신 트렌드를 쫓거나 한 투자에서 다른 투자로 옮겨 다니는 대신, 장기적인 전략을 수용하는 것이 좋다. 결국 투자 세계에서는 때로는 덜 하는 것이 더 큰 성과를 가져다줄 수 있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