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악어에듀,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미니 클래스룸서 포천일고 학생들과 수업 시연
에듀테크 기업 주식회사 악어에듀가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열린 '미니 클래스룸' 행사에서 AI 코딩 교육 시스템 '아케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미니 클래스룸은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의 부대 행사로,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해 본 에듀테크 제품·서비스의 사례 공유를 통해 에듀테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행사이다. 발표 기업은 주제 적합성·교육적 가치·기술적 혁신성·차별성·실제 사례 및 성과를 기준으로 선정한다.

'선생님의 상상을 실현해 드려요'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포천일고등학교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참여해 아케오를 활용한 정보 교과 수업을 시연했다.

포천일고 고회림 교사는 실시간 오답 분석 기능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현황을 파악하고 필요시 AI가 제공하는 힌트를 통해 즉각적인 피드백을 전달하며 수업을 진행했으며, 수행 평가 기능을 통해 학생들의 성취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시연을 마쳤다.

포천일고 2학년 학생 김제빈 군은 "AI 기술이 수업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복잡한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아케오는 주식회사 악어에듀가 개발한 AI 코딩 교육 시스템으로, 이달 23일 '제9회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에서 한국디지털교육협회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교사의 업무 부담을 줄여주는 수행 평가 시스템, 학생의 자율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실시간 피드백, 클릭 한 번으로 학생 코드 기반의 힌트를 자동 생성해주는 원클릭 시스템, 학습 동기를 유발하는 UI·UX 등 교육 현장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혁신 기술로 평가 받았으며 주요 기능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양재준 부국장 jjy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