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비교육 실시…경호원·보안대원 양성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가 경비원신임교육과정 개강반을 운영 중이며 10월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장주상 학장은 “본교 경비보안교육 이수생들은 주요 시설부터 백화점, 금융기관 및 각종 빌딩 경비경호와 의전 경호 등 다양한 민간경비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매년 평균 8000명 이상의 경비보안인력을 배출하고, 사회복지 전문인력은 1000명 이상 배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연소 여성 경찰 배출부터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졸업 후 경찰공무원과 육군3사관학교 합격생을 연속 배출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교육생들은 경비교육 이수증 취득 후 경비원, 경호원과 보안대원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10월에 개강하는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 교육생도 모집 중이다.

전액 국비과정으로 실시되며 교육생에 따라 일부 자비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강의는 2캠퍼스(신도림캠퍼스)에서 개강하며 목·금·토(오전 10시~오후 5시)로 실시된다.

아울러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사회복지학과 전공 산하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10월 19일 개강반 교육생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장 학장은 “사회복지학과를 중심으로 신입생과 편입생들에게 미래인재육성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장학지원으로 최저 수강료 25만원을 적용한다. 북한이탈주민학생들도 지원 중이며 탈북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강전문학교는 전문 교수진이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과정을 지도하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