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이퍼샌들러, 테슬라 목표가 300→310달러 상향…'비중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src=
    사진=연합뉴스 src=
    파이퍼샌들러는 테슬라가 이전 예상보다 더 많은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고 판단한다며 목표가를 상향했다.

    2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파이퍼샌들러의 애널리스트 알렉산더 포터는 테슬라의 3분기 및 연간 차량 인도 추정치를 상향 조정했다.

    또한 테슬라 주식의 목표 가격을 300달러에서 310달러로 올렸다. 이는 수요일 종가 대비 약 22% 상승 여력이 있음을 시사한다. 아울러 주식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재확인했다.

    포터는 3분기가 테슬라의 중국 사업에 있어 가장 좋은 분기가 될 수 있다고 믿으며, 사이버트럭이 미국 내 수요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다른 지역과 달리 중국에서는 주간 등록 데이터를 추적이 가능한데 그 결과, 우리는 테슬라가 3분기에 17만5,000대 이상의 차량을 인도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에서는 제3자 추정에 의존하기 때문에 분기 내 매출 수치가 중국보다 정확도가 떨어진다”면서도 "사이버트럭 덕분에 분기 대비 증가가 가능하다고 본다"고 했다.

    테슬라의 올해 주가는 2% 상승하는데 그쳤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ADVERTISEMENT

    1. 1

      다카이치 '돈 풀기' 우려에…日 국채금리, 27년來 최고

      일본 10년 만기 국채 금리가 연 2.1%를 넘어서며 27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급격한 엔저와 재정 확장에 대한 우려 때문이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는 ‘돈 풀기’를 멈출 생각이 없음...

    2. 2

      AI 활용하는 진상들…덜 익은 햄버거 패티, 알고 보니 AI 조작

      인공지능(AI)으로 배달 음식 사진을 조작해 환불받아 내는 유형의 사기 수법이 새로운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5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더타임스에 따르면, 최근 AI 편집 기능을 활용...

    3. 3

      중국, 李 대통령 방중 첫날 탄도미사일 쏜 북한에 침묵

      중국이 이재명 대통령의 방중 첫날인 지난 4일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시험발사한 데 대한 논평을 거부했다.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린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의에 “북한의 발사 활동에 관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