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깜짝 실적' 마이크론…"HBM, 내년까지 이미 매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깜짝 실적' 마이크론…"HBM, 내년까지 이미 매진"
    미국 메모리반도체 기업 마이크론테크놀로지가 시장 기대를 뛰어넘는 4분기 실적을 2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마이크론은 이날 장마감 후 실적발표에서 2024회계연도 4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93% 증가한 77억5000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시장 예상치인 76억6000만달러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다. 주당 순이익은 1.18달러를 기록했다.

    2025년 회계연도 1분기 매출 가이던스는 87억달러로 제시했다. 이 또한 시장 전망치인 83억 달러를 상회한다.

    한편, 마이크론은 내년까지 고대역폭메모리(HBM) 제품이 이미 매진됐다고 밝혔다.

    산제이 메로트라 마이크론 최고경영자(CEO)는 "강력한 AI수요가 데이터 센터 D램 제품과 HBM 판매를 이끌며, 93%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게 했다"며 "마이크론은 역사상 가장 좋은 경쟁적 입지를 갖고 있어 다음 회계연도에는 수익성이 크게 개선돼 상당한 매출 기록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해린기자 hlpark@wowtv.co.kr

    ADVERTISEMENT

    1. 1

      DB증권, ‘제2회 DB증권 직장인 골프챔피언십’ 5월 개최

      DB증권이 직장인 아마추어 골퍼들을 위한 무대를 다시 한번 마련한다. DB증권은 오는 5월 16일부터 6월 14일까지 충북 음성 레인보우힐스 컨트리클럽(CC)에서 ‘제2회 DB증권 직장인...

    2. 2

      이노션, 광고 촬영지로 본 ‘목적형 여행지’ 제안

      이노션은 설 연휴를 앞두고 단순한 관광지 방문에서 나아가 개인의 취향과 가치관을 반영한 '목적형 여행'을 올해의 주요 트렌드로 제안했다.10일 이노션 데이터 인사이트 팀에 따르면 최근 여행객들은 단순한...

    3. 3

      5년 전엔 5000원대였는데…버거킹, 와퍼 가격 또 올린다

      버거킹이 1년 만에 대표 메뉴 '와퍼'의 가격을 다시 올린다.버거킹 운영사 비케이알은 오는 12일부터 버거 단품은 200원, 스낵 및 음료·디저트 등 사이드 메뉴는 100원씩 인상한다고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