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지니뮤직 제공
사진=지니뮤직 제공
지니뮤직(대표 서인욱)이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인증하는 '2024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 24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4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지니뮤직을 비롯한 91개 기업이 인적자원개발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대기업 분야에서는 8개 기업이 선정됐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다양한 인재 발굴 및 직원 역량 개발에 힘쓰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지니뮤직은 2020년부터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애써왔다. 전 직원의 직무 경험을 구조화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직무별 필요역량을 정립했고, 직원들이 직무역량 프로그램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학습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직원역량개발을 위해 연간 8종의 역량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또 근로기준법 준수 및 채용, 평가, 보상제도를 합리적으로 운영하고 노사간의 소통이 원활하도록 노사협의체를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꾸려왔다.

지니뮤직은 '2024 인적자원 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고용노동부로부터 인적자원 개발 우수기관 인증서(3년 유효)와 인증패를 수여받고 3년의 정기근로감독 면제 등 다양한 혜택도 누리게 됐다.

곽진민 지니뮤직 경영기획실장은 "직원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비를 투자하고 역량향상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기획, 운영하면서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2024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것을 계기로 더욱 창의적인 인재육성과 역량향상을 위해 애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