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테슬라, 사이버트럭 2만7000대 리콜…"후방 카메라 결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리콜 대상 사이버트럭 미국 내 거의 전부 해당"
    후긴 기어 후 2초 내 후방 카메라 이미지 표시 안돼
    사진=뉴스1
    사진=뉴스1
    테슬라가 미국에서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 2만7000대를 리콜한다고 로이터 통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리콜 대상이 된 사이버트럭은 미국 내 사이버트럭 거의 전부에 해당한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테슬라는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사이버트럭 후방 카메라의 이미지가 지연 표시되는 문제가 확인됐는데 후진 기어를 넣었을 때 2초 내에 후방 카메라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고, 길게는 6∼8초 동안 화면에 아무것도 비치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다.

    테슬라는 이런 현상이 부팅 명령을 받기 전에 셧다운 절차를 마치지 못했을 때 발생할 수 있다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테슬라는 지난 6월에도 사이버트럭의 앞유리창 와이퍼와 짐칸 트림 부품 결함을 이유로 사이버트럭 2만2000여대를 대상으로 리콜을 실시한 바 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일론 머스크에게 속았다"…테슬라 주주 소송 기각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 주주들이 이 회사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의 거짓말에 속았다며 그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을 미국 법원이 기각했다.지난달 3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미...

    2. 2

      애플·테슬라 쓸어담더니 "잘 먹고 가요"…서학개미들 '돌변'

      서학개미(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개인 투자자)가 올해 들어 처음 월 단위 기준 순매도세를 보인다.29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국내 투자자들은 이달 1∼26일 3억5203만달러(약 4627억)어치 미국 주식을 ...

    3. 3

      머스크, 이번엔 伊 총리와?…SNS서 '핑크빛 사진' 확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다정한 눈빛을 나누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머스크는 지난 24일(현지시간)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