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70주년' 산업은행 "디지털·그린에너지 전환에 적극 금융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DB 인프라 포럼' 개최
    '70주년' 산업은행 "디지털·그린에너지 전환에 적극 금융지원"
    한국산업은행은 국내 PF도입 30주년 및 산업은행 창립 70주년을 맞아 8일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에서「KDB Infrastructure Forum」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럼에서는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인 '디지털 전환'과 '그린에너지 전환'을 주제로 글로벌 인프라 투자 확대, 국내 PF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엔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을 비롯해 김동철 한국전력 사장, 그렉 블랭크 블랙스톤 디지털 인프라 투자총괄, 하영구 블랙스톤 한국법인 회장, 스벤올링 주한덴마크 대사, 토마스 위베 폴슨 CIP 아태지역 파트너 등 250여 명의 국내외 사업주와 투자기관이 참석했다.

    기조강연은 '디지털 인프라의 성장과 전망', '에너지 전환 및 탈탄소를 위한 방안' 등을 주제로 디지털 인프라 구축을 위한 조건과 성공적인 에너지 전환 사례 및 과제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후 산업별 토론은 '글로벌 PF 현황', '국내 인프라시장 분석', '해외 인프라 진출 유망국가 논의'의 순서로 진행됐다.

    토론에서는 해상풍력, 전력망 강화, 수소 프로젝트 등 글로벌 PF 트렌드를 짚고, 국내 해상 풍력과 데이터센터 사업 현황과 성과를 공유했다.

    이어 해외 인프라 투자 시장에 대해 논의하고, 중동 및 북미를 중점으로 투자 개발 모델의 전한과 공공 및 민간 역할에 대해 토론했다.

    강석훈 회장은 "산업은행은 대한민국 대표 정책금융기관이자 국내 PF시장 선구자로 시대적 변화와 요구에 따라 AI 경쟁력 확보 및 디지털 인프라 구축, 국가 탄소중립 이행과 녹색성장 저변 확대 지원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디지털 전환, 그린에너지 전환 등 인류의 생존과 번영을 위해 대규모 금융지원이 필수적인 분야에 대하여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예원기자 yen88@wowtv.co.kr

    ADVERTISEMENT

    1. 1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2. 2

      '소스만 5만 가지' 빵 터졌는데…'흑백요리사2' 뜻밖의 굴욕 [신현보의 딥데이터]

      흑백요리사가 시즌2로 돌아왔지만, 시즌1와 비교하면 관심이 다소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즌2의 프로그램 화제성과 별개로 최근 외식 산업의 불황이 큰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가 나온다. 그나마 불경기 속에서 요리 방송...

    3. 3

      새해부터 이게 웬 떡…"쏘나타 팔고 EV6 샀더니 680만원 대박" [모빌리티톡]

      내연기관차를 타다가 전기차로 바꾼 차주들은 "한 번 타보니 (내연기관차로) 못 돌아가겠다"는 반응을 보이곤 한다. 새해에는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바꿀 경우 정부가 보조금 100만원 추가 지급하는 강수를 뒀다. 업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