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과학도시 유성으로 1박 2일 여행가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과학도시 유성으로 1박 2일 여행가요
    대전 유성구는 오는 26일부터 KAIST와 함께하는 가족 친화형 1박 2일 과학 체험 프로그램인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은 대전 이외 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6학년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KAIST 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과학 진로, 학습, 문화 체험 등을 진행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진로 멘토링 △학부모 특강 △과학 프로젝트 수업 △과학 방 탈출 △KAIST 캠퍼스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유성 국화축제 기간에 운영해 참가자들은 과학여행을 마친 후 축제에 참여해 유성구만의 독특한 매력을 체험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유성 다과상 홈페이지에 하면 된다.

    총 5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유성구 교육과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은 관광과 과학을 결합해 유성을 널리 알리고, 과학문화 도시 브랜드를 확립하기 위해 2015년부터 KAIST와 공동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은 “과학여행을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고,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유성 국화축제에도 많은 분이 참여해 유성구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KAIST, 머크社와 글로벌 바이오산업 선도 업무협약

      KAIST는 29일 KAIST 본원에서 글로벌 과학기술 선도기업인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머크사, 대표 마티아스 하인젤)와 첨단바이오 분야 혁신과 기술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양측은 지난해 5월부터 ...

    2. 2

      KAIST 교가 챌린지에 KAIST 총장도 나섰다

      KAIST는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 경연대회인 ‘2024 교가·애국가 챌린지’를 28일 연다.‘2024 교가·애국가 챌린지’는 KAIST의...

    3. 3

      KAIST, 망한 과제 자랑대회 연다

      KAIST는 오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2주간을 ‘실패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KAIST 실패연구소가 실패를 주제 삼아 처음 시도하는 행사로, 전시&mi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