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미셀,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 참여
파미셀(005690, 김현수 대표)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ICKSMCB 2024, 이하 ICKSMCB)'에 참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36회째인 ICKSMCB는 국내 생명과학 분야 최대 학술대회로 국내외 연구자 2,700여 명이 참가했으며 생명과학 전 분야에 걸쳐 24개 주제로 심포지엄 등이 진행됐다. 학술대회에서는 국내외 전문가 150여 명이 최신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파미셀은 ▲세포배양배지(Half-Serum DMEM)의 효율성 및 안정성 효과 ▲줄기세포치료제(하티셀그램-에이엠아이)의 Biomarker 활용을 통한 작용기전과 반응성 차이 연구 총 2건의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고효율 세포배양배지인 Half-Serum DMEM의 효율성 및 안정성 연구를 통해 Half-Serum DMEM 사용 시 증식률, 세포주기, 일시적 형질감염 및 렌티바이러스 감염효율 등이 안정적인 수치값을 보이는 것을 확인하며 제품의 신뢰도를 연구성과로 검증했다. 또한 줄기세포 치료제 효과가 큰 사람은 세포에서 더 높은 자가증식능력과 이동능력이 유의적으로 높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개인 특성에 맞는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파미셀 관계자는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한 연구성과로 국내외 전문가들에게 파미셀의 전문성을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생명과학 연구원들과의 협업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