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러시아 "무인기 사건, 한국의 北주권 침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러시아 "무인기 사건, 한국의 北주권 침해"
    북한이 남한 무인기가 평양 상공에 침입해 대북 전단을 살포했다고 주장하는 가운데 러시아도 동조했다.

    러시아 외무부는 이번 사건에 대해 서울을 언급하면서 "북한에 대한 주권 침해이자 내정간섭"이라며 밝혔다.

    외무부는 14일(현지시간) 성명에서 "서울의 이러한 행동은 북한 주권에 대한 중대한 침해이자 독립 국가의 합법적인 국가·정치 체계를 파괴하고 자주적으로 발전할 권리를 박탈하기 위한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평양을 포함한 북한 영토에 남한 무인기가 전단을 살포했다는 북한발 보도가 있었다면서 "최근 한반도 긴장이 높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은 14일 "우리는 평양무인기사건의 주범이 대한민국 군부쓰레기들이라는 것을 명백히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부부장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담화에서 "핵보유국의 주권이 미국놈들이 길들인 잡종개들에 의하여 침해당하였다면 똥개들을 길러낸 주인이 책임져야 할 일"이라는 막말로 한미를 싸잡아 비난하며 이렇게 밝혔다.

    이날 담화는 한국 국방부가 전날 북한이 "'평양 무인기 삐라(전단) 살포'의 주체도 확인하지 못했다"고 지적하자 이에 반박하는 성격으로 보인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콜롬비아 작전 좋은 생각, 쿠바 곧 붕괴"…거세진 돈로주의

      베네수엘라 기습 공격으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축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콜롬비아, 쿠바 등 중남미 좌파 정권들을 겨냥해 경고성 발언을 이어갔다. 중남미 국가에 대한 군사 개입까지 시사하며 서반구 지배 ...

    2. 2

      '마두로에 충성'한다던 부통령…美엄포에 "적극 협력"

      “우리의 유일한 대통령은 마두로”라며 미국에 날을 세우던 델시 로드리게스 베네수엘라 대통령 권한대행 겸 부통령이 돌연 태도를 바꿔 미국과의 협력을 공개적으로 요청했다.로드리게스 권한대행은 4일(...

    3. 3

      국제유가는 하락…금·은 상승

      미국의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로 지정학적 위기가 고조됐지만 국제 유가는 오히려 하락했다.블룸버그에 따르면 국제 원유시장의 기준이 되는 브렌트유 선물은 한국시간 기준 5일 오전 8시 전장보다 1.2% 떨어진 배럴당 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