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모닝글로리
사진=모닝글로리
종합 디자인 문구기업 모닝글로리가 디지털 문구 브랜드 오뮤다이어리와 협업해 2025년 디지털 다이어리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모닝글로리의 스테디셀러인 테마컬러 노트 시리즈 디자인과 오뮤다이어리의 기술력이 결합된 '2025 테마컬러 심플 다이어리'와 '2025 테마컬러 올인원 다이어리'를 선보였다.

테마컬러는 2012년 첫 출시한 모닝글로리 노트 시리즈로 4가지 콘셉트와 그에 맞는 4가지 컬러의 제품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았다. 노트뿐만 아니라 수첩, 파일, 필기구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됐다. 지난해엔 트렌드에 맞춘 톤 다운된 파스텔 계열의 새로운 테마컬러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 2025 디지털 다이어리 역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제작됐다.

2025 테마컬러 심플 다이어리는 △연간 계획 △목표 △가계부 △드림보드 △월간 계획 △주간 계획 △라인 노트 △모눈 노트 등 23가지 기본 내지를 삽입했다. 전체 크기가 약 1.4MB의 저용량으로 태블릿PC에서 가볍게 사용하기에 최적화됐다.

2025 테마컬러 올인원 다이어리는 심플 다이어리의 기본 내지에 추가로 월간 계획에 중점을 둔 △월간 목표 트래커 △월간 가계부 △월간 건강일지 △월간 콜랙트북 등이 포함됐다. 30가지 내지로 구성된 올인원 다이어리는 700페이지가 넘지만 용량은 6MB 미만으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디지털 다이어리의 특성상 모든 페이지가 무제한 복사가 가능해 원하는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해서 나만의 다이어리를 만들 수 있다. 테마컬러 4가지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하이퍼링크 기능으로 원하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완벽하게 구축해 오차 없이 빠르고 매끄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디지털 다이어리는 태블릿PC에서 ‘굿노트’ 등 필기 앱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앱을 실행하고 구매한 디지털 노트 PDF 파일을 불러오면 그 위에 자유롭게 필기하거나 그림을 그려서 꾸밀 수 있다.

모닝글로리 디자인연구소 최용식 실장은 "모닝글로리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오뮤다이어리의 뛰어난 기술력이 결합된 이번 디지털 다이어리는 테마컬러 디자인이 그대로 반영돼 아날로그 감성을 디지털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편의에 맞춘 다양한 디지털 문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