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UBS, 스위스카드 지분 50%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 매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UBS, 스위스카드 지분 50%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 매각
    UBS는 신용카드 제공업체인 스위스카드의 지분 50%를 매각하는 계약을 통해 작년에 인수한 크레딧 스위스 사업의 일부를 매각한다고 21일(현지시간) 밝혔다.

    UBS는 성명에서 합작 투자 파트너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스위스카드에 회사 지분 50%를 매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거래가 완료되면 아멕스는 스위스카드의 단독 소유주가 되며, 크레딧 스위스 고객은 기존 UBS 신용카드 플랫폼으로 전환하게 된다.

    스위스카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마스터카드, 비자 라이선스에 따라 발급하는 다른 모든 카드를 계속 발급할 것이며 스위스에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사업을 계속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카드 소지자, 판매자 또는 파트너에게 단기적인 영향은 없다고 회사는 밝혔다.

    작년에 긴급 인수한 UBS는 현재 크레디트 스위스 사업의 일부를 매각하고 있다.

    6월에는 크레디트 스위스 증권(중국)의 지분을 매각했고, 7월에는 은행의 옛 보험 연계 투자 부문을 경영진에게 매각하기로 합의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알몸으로 지내야" 태국 자연주의자 리조트 경험담 화제

      태국의 한 '자연주의자 리조트에 투숙한 이용객이 후기를 공유해 화제다.최근 태국 매체 더 타이거에 따르면, 해당 리조트는 자연주의 원칙을 엄격하게 적용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수영과 일광욕, 산책은 물론 공용...

    2. 2

      "삿포로 다신 안 온다"…역대급 폭설에 7000명 공항 노숙 '대란'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에 '재해급 폭설'이 쏟아지면서 신치토세공항 일대 교통이 사실상 마비됐고, 현지에 발이 묶인 관광객들의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26일 국내 온라인 여행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

    3. 3

      美, 미네소타 총격발 분노 확산…트럼프 "경이로운 일을 해냈다" [HK영상]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이민단속 요원의 총격으로 미국 시민이 잇달아 숨지면서 트럼프 행정부의 강경 단속 방식에 대한 반발이 확산하고 있습니다.24일(현지시간) 미니애폴리스에서 37세 간호사 알렉스 제프리 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