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폴리오,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 10월 특별배당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가 10월 총 2%의 특별배당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에 따르면 'TIMEFOLIO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는 10월 특별배당으로 총 2%를 지급한다. 오는 29일까지 이 ETF를 매수한 투자자는 기본 월배당 0.5%에 더해 특별배당 1.5%를 합친 총 2%의 배당금을 11월 초에 받을 수 있다.

이 ETF는 메리츠금융지주, 삼양식품, KB금융, 하나금융지주 등 밸류업 관련주와 주목받는 우량주를 편입했다. 지난 18일 기준 연초 이후 약 29%(배당포함)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코스피 200지수를 약 26%포인트 초과하는 성과를 냈다.

조상준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부장은 "연금계좌는 노후대비를 위해 안정적으로 자산을 운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안정적으로 쌓여가는 ETF 성과와 꾸준한 월배당금 덕분에 TIMEFOLIO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를 선택하는 연금 투자자 비중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해외주식 투자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데 우수한 성과를 내면서 매매차익에 대해서 비과세인 국내 주식형 ETF를 활용한다면 연금계좌의 또 하나의 무기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