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모비스, 실적 추정치 상향…목표가↑"-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현대모비스
    사진=현대모비스
    하나증권은 28일 현대모비스에 대해 "올해와 내년 실적 추정치를 상향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28만원에서 30만원으로 올려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송선재 연구원은 "현대모비스의 지난 3분기 실적은 사후서비스(AS) 부문의 고성장과 10년 내 최고 이익률, 고부가 제품군 성장에 따른 핵심 부품 믹스(Mix) 개선, 판가 인상과 개발비·충당금 회수 등에 힘입어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고객사의 생산 둔화와 신공장 초기 비용이 있다"며 "하지만 AS 부문 고수익성에 기반한 안정적 현금 흐름과 전장 중심의 핵심 부품 내 믹스 개선, 원가 절감 노력 등으로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해외 전동화 거점들도 초기엔 적자를 기록하겠지만, 가동률이 상승하면서 이익 기여도를 높여갈 것으로 송 연구원은 판단했다.

    아울러 그는 "현재 현대모비스는 주가수익비율(PER) 5배 후반, 주가순자산비율(PBR) 0.5배 수준의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을 기록 중"이라며 "내달 19일 최고경영자(CEO) 인베스터 데이(Investor Day)를 통해 발표될 기업가치 제고 계획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의 지난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 줄어든 14조18억원, 영업이익은 31.6% 늘어난 9086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 기대치를 36% 웃돌았다.

    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모비스, 3분기 영업익 9086억…전년비 31.6%↑ [주목 e공시]

      현대모비스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6% 늘어난 9086억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기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4조18억원, 9212억원으로 1.6%, 7.7%...

    2. 2

      "현대모비스, 실적 개선 본격화 땐 주가 달린다…목표가 상향"-한국

      한국투자증권은 18일 현대모비스에 대해 실적 개선이 본격화할 경우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28만원에서 30만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도 '매수'를 유지했다.김창호 한국투자증...

    3. 3

      '현대모비스, 내년에 주도주로 떠오를 것"-삼성

      삼성증권은 17일 현대모비스에 대해 실적 회복에 따라 내년에는 주도주로 부상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1만원을 유지했다.임은영 삼성증권 연구원은 “현대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