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 신제품 ‘에버콜라겐 바이탈’ 출시…식약처 인정 기능성분 한 번에 담아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270870)가 신제품 ‘에버콜라겐 바이탈’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달 식물성 오메가3∙루피니빈 등 신제품을 선보인 바 있는 뉴트리는 이번 에버콜라겐 신규 라인업 출시로 건기식 분야 전통의 강자는 물론 국내 1등 콜라겐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구상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테니스, 러닝,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의 열풍에 힘입어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뜻하는 ‘헬시플레저(Healthy+Pleasure)’가 여전히 주요 소비 트렌드로 강세다. 이를 반영, 뉴트리는 야외 활동 중 발생하는 건조함과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에 지구력과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를 배합한 ‘에버콜라겐 바이탈’을 출시했다.

에버콜라겐 바이탈은 물에 타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워터믹스 제형으로, 트로피칼향 스포츠 음료 맛을 구현, 운동 중에도 맛있고, 시원하게 콜라겐 섭취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식약처 피부 개선 2중 기능성을 인정 받은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회복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능성 원료 옥타코사놀이 첨가돼 장시간 운동 시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활력에 필요한 비타민 B군 4종과 비타민 C가 배합되어 야외 활동, 운동 중에 수분과 함께 섭취하기에 적합한 성분을 한 포에 담았다. 또한 야외 활동 중 땀으로 배출된 수분을 즉각적으로 보충할 수 있도록 포도당, 염화나트륨 등 꼼꼼하게 엄선한 4종의 부원료를 배합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뉴트리 관계자는 “부쩍 늘어난 야외 스포츠 붐으로, 야외에서도 즉각적인 피부 속 수분 보충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기존 정제형∙분말형보다 먹기 간편한 워터믹스 제형으로 새롭게 ‘에버콜라겐 바이탈’을 출시했다”며 “에버콜라겐 바이탈을 비롯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TPO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전했다.

에버콜라겐은 뉴트리를 대표하는 제품군으로, 지난 1분기 기준 누적 매출액 9,000억원을 돌파한 스테디셀러다. 신제품 ‘에버콜라겐 바이탈’은 공식몰인 ‘뉴트리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28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