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DK아시아
사진=DK아시아
DK아시아가 '2024 제1회 로열파크씨티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K가든 작품이 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DK아시아가 다채로운 테마를 통해 2만1313가구로 조성되는 인천 서구 왕길동 '로열파크시티Ⅱ'와 세상에 없던 테마가든 조성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DK아시아는 국내 최초로 조성한 5세대 명품 K가든의 특별함과 다채로운 테마로 조성된 5개 정원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로열파크는 로열파크시티Ⅱ 내 5개 테마가든으로 조성됐다. 숲을 도심으로 옮겨 놓은 콘셉트의 '피크닉 가든', 성문을 통해 입장하는 '로열 가든', 센트럴파크를 모티브로 한 '패밀리 가든', 사계절 다채롭게 피는 초화를 테마로 한 '플라워 가든', 바다에 사는 고래를 테마로 한 '키즈워터 가든' 등이다.

작품 접수는 영상과 사진 부문으로 나눠 각각 진행한다. 접수는 11월 7일부터 17일까지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고, 이메일로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작품 접수 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영상이나 사진을 게시한 링크도 제출해야 한다.

심사 결과는 12월 초 개별적으로 통보된다. 공모전의 공정성을 위해 한국사진작가협회(인천광역시 지회)와 경기·인천 지역 민영 방송사 OBS가 심사한다. 시상은 영상과 사진 부문에서 각각 진행하며 대상작 1편에 300만원 등 총 46편에 2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로열파크씨티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대한민국 최초로 조성한 5세대 명품 가든과 5개 테마가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