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모나리자, 지역사회 환경보호 캠페인 ‘플로깅’ 전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모나리자, 지역사회 환경보호 캠페인 ‘플로깅’ 전개](https://img.hankyung.com/photo/202410/B20241029150331673.jpg)
이번 플로깅 활동은 모나리자가 전개하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공헌과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모나리자 임직원은 팔복도시공원 인근에서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공원 및 산책로 정비에 나섰다. 이날 플로깅을 통해 통해 캔, 플라스틱 등 재활용쓰레기와 일반쓰레기 등 약 250리터를 수거했다.
모나리자는 국내 생활위생 업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도 기업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매년 지역 하천과 산업단지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 외에도 지역사회 기부, 친환경 제품 확대, 친환경 설비 확충, 내부 통제 시스템 강화 및 투명성 제고 등 ESG 전 분야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4년도 ESG 경영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모나리자 관계자는 “이번 플로깅 활동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지역사회 환경 정화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사회적 책임 의식 수준을 높이고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모나리자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그룹 산하의 기업으로 각종 티슈 제품과 물티슈, 마스크, 손소독제, 항균 탈취제 등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 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MSS그룹은 모건스탠리 PE(MSPE)가 투자한 MSS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회사로 두고 있다.
양재준 부국장 jjy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