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상호협력 MOU 체결·지필드 사업설명회 성료
(사)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가 10월29일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프로젝트 시화, ㈜글로벌유니트에이,꾸바아트센터,수원장애인복지재단 과 5자 협약식을 하였고 AI 예술 오픈큐레이팅 및 이커머스 플랫폼, 프로젝트 지필드의 사업설명회도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주)글로벌유니트에이,(주)프로젝트시화,꾸바아트센터, 수원시 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를 비롯, 문화예술계와 체육계, 장애인복지단체 관계자 등 약 120여명이 참석했다.

(주)프로젝트 시화는 국내 예술인들이 자신의 작품을 등록, 전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생성형 AI를 통해 작품에 대한 상세한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오픈 큐레이팅 플랫폼을 제공한다고했다.

또한 작품을 활용한 다양한 파생상품, 즉 굿즈를 판매할 수 있는 이커머스 쇼핑몰을 예술인들에게 무상제공 함으로서 이를 통해 예술인들의 수익증진과 자생을 돕이다. 이와 함께 수원시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을 통해 다양한 상품들을 공유해 장애인들의 안정된 일자리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를 완성했다.

이러한 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대규모의 데이터센터와 고성능 GPU 서버가 필요한데 이는 현재 KT 클라우드, 차이나텔레콤 등 국내외 데이터센터에 서버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유니트에이가 일부 제공 및 운용키로 했다.

서비스 확장을 위한 추가적인 AI용 고성능 GPU 서버 구축을 위해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가 발벗고 나서 이를 지원할 후견인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후견인은 개인 또는 법인명의로 GPU 서버를 구매하고 이를 서버 운용사에 위탁, 운영사인 ㈜글로벌유니트에이는 이를 KT 클라우드 IDC 및 차이나텔리콤 IDC에 설치 및 운용한다.

후견인이 구매한 GPU 서버는 전량 데이터센터에 설치되어 운용되며 예술인들의 작품 저장, 생성형 AI를 통한 디지털 에디션 작품 제작 및 오픈 큐레이팅, 예술인이 직접 운영하는 입점형 이커머스 쇼핑몰의 운영 등에 활용된다.

구매 장비에 대해서는 GPU 제조사인 엔비디아의 3년 월드 워런티와 장비 소재지인 데이터센터의 자체적인 보험 그리고 국내외 대형 손해보험사가 발행하는 전자기기 보험에 의해 그 재산권이 3년간 안전하게 보장된다.

프로젝트 시화의 후견인이 되면 “골프인이라면 라운딩이 곧 홍보” 라는 기조 하에 3년간 매월 50만원 (법인의 경우 200만원)의 라운딩 지원금을 지급받게 된다.

또한 매년 1회 후견 작가의 작품을 선물받게 되며 이커머스 쇼핑몰 상시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가 주최하는 골프대회와 해외 골프투어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사)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2021년1월 출범식을 통해 배철훈 회장의 주도하에 전국시도 지회 구축과 베트낭, 태국, 중국, 일본 등 해외지사도 폭넓게 설립되어지고 있는 단체이다.

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전국 아마추어골프인들이 골프를 보다 쉽게 접하고 생활환경 내 건전한 여가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골프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나아가 골프의 저변확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됐다.

배철훈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어려운 예술인들 과 장애인분들의 삶이 자신들의 재능과 AI가 접목되어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해나가고 많은 골프인들이 프로젝트시화 후견인으로 활동하며 발생되는 수익금 으로 나눔이라는 행복과 즐거운 골프문화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