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연 매출 4조원' 삼성바이오로직스…고수들 순매수 1위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마켓PRO] '연 매출 4조원' 삼성바이오로직스…고수들 순매수 1위
국내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현대차를 집중 매수하고 있다. 반면 2.9%가량 상승 중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는 차익 실현 물량이 몰렸다.
[마켓PRO] '연 매출 4조원' 삼성바이오로직스…고수들 순매수 1위
5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를 보유한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은 이날 오전 10시까지 삼성바이오로직스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4분기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올해 연 매출 추정치(컨센서스)는 4조5172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3조6946억 원)보다 22.26% 증가한 규모다.

2위는 현대차다. 현대차는 시장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가가 5% 넘게 하락한 바 있다. 다만 증권가에선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실적이 견조했고, 인도 증시 상장으로 확보한 현금을 주주환원에 사용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에 일부 투자자들이 저가 매수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3위는 비보존 제약, 4위는 크래프톤이 각각 차지했다. 비보존 제약은 올해 상반기 매출 407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다. 특히 내년 세계 최초 다중 수용체 표적 비마약성진통제 오피란제린이 출시될 경우 실적 퀀텀점프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에 고수들의 매수세가 몰렸다. 크래프톤은 중국 게임당국이 최근 대규모 판호를 발급하면서 국내 게임사 실적이 개선될 거란 기대감이 커지며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보인다.

5위는 LG에너지솔루션이다. 이날 오전 0.36% 오른 42만1500원에 거래 중이다. 미국 대선 디데이에 진입한 가운데 대선 불확실성 기대감에 따라 매수세가 유입됐다는 분석이다.
[마켓PRO] '연 매출 4조원' 삼성바이오로직스…고수들 순매수 1위
고수들의 순매도 1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였다. 이날 오전 10시 기준 이 종목은 2.9% 오르며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고수들은 오히려 차익 실현에 나섰다. 이 종목은 최근 한 달간 14.81% 올랐다.

순매도 2위 역시 방산업체인 현대로템이다. 해당 주식 역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함께 주가가 11.40% 상승했다. 3위인 LIG넥스원도 이날 오전 5%대 강세가 나오며 차익 실현하는 투자자들이 많았다. 4위와 5위에는 HPSP, 두산이 각각 올랐다.

양현주기자 hjy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