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퍼스펙티브 제공
퀀텀퍼스펙티브 제공
퀀텀퍼스펙티브(이하 QPS)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4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QPS는 임직원들에게 매달 1권의 추천 도서를 지급하고 1권은 본인이 희망하는 책을 구입하도록 지원하고, 사내에 다양한 책을 구비해 독서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또한 사내 독서 동아리인 큐사이트(Q-sight)를 운영하며 매달 특정 주제의 도서를 선정하고,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독서 후기를 공유하며 독서문화 형성을 활성화하고 있다.

QPS의 독서경영은 조직 구성원들의 독서 활동 강화, 친밀감 증진 및 경영 컨설턴트로서 문제 해결능력 향상 등 효과를 가져왔으며, 임직원들의 독서 참여율이 높아지면서 조직 전체의 독서 분위기가 확산돼 소통과 조직문화 활성화로도 이어지고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최동규 QPS 대표는 “창의성을 위해 가장 필요한 역량은 상상력인데, 독서는 이러한 상상력을 키우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독서는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독서 장려를 통해 풍요로운 독서 문화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체부가 주최하는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은 직장 내 독서환경 조성 및 독서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독서문화 확산에 공헌하는 기관에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기간은 2025년 11월까지 1년 간이며, 문체부는 인증기관에 대해 ‘저자와의 만남’, ‘문학나눔 도서 기증’ 등 다양한 독서관련 후속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