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CC건설, 한국도로공사 주최 ‘2024년 VE경진대회’ 대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CC건설이 한국도로공사가 주최한 ‘2024년 VE(설계 경제성 검토)경진대회’에서 시공VE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차별화된 기술력과 설계 · 시공능력 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는 평가다.

    KCC건설은 지난달 31일 경북 김천시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진행된 ‘2024년 VE경진대회’에서 시공을 맡은 ‘김포 파주 고속도로 3공구’ 현장을 통해 시공VE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의 심사는 기술심사처장과 내외부 위원 등 6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통해 이뤄졌다. 심사는 자료 제출 및 발표, 질의응답 등을 통한 종합평가로 진행됐다. 심사 항목은 VE수행 절차의 적정성(30점), VE 제안내용(70점) 등으로 구성됐다. 총 25개 기관의 30개 건에 대해 심사가 진행됐다.

    대상을 받은 KCC건설의 ‘김포 파주 고속도로 3공구’는 국가 하천 횡단교량인 공릉천교 교각의 기초공사에서 최초 설계 공법의 문제점을 해소하는 교각 기초형식 변경을 통해 시공성 개선과 공사 시간 단축, 사업비 절감 등을 동시에 이뤄내 시공VE 부문 최고점을 받았다.

    VE는 시설물에 대한 기능 분석을 통해 최적의 대안 설계를 창출해 비용을 절감하고 시설물의 성능 및 품질을 향상시키는 기법을 말한다.

    KCC건설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4차산업 분야를 필두로 최첨단 기술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며 “차별화된 독보적인 기술력의 가치가 그 어느 때보다 중시되는 시점인 만큼, 앞으로도 업계 리더로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99세까지 팔팔하게" 서울시 '저당 실천 캠페인' 열어

      서울시가 5일 중구 청계광장에서 '저당 실천 대시민 캠페인'을 열었다. 이번 캠페인은 '덜 달달 9988'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민의 당류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

    2. 2

      KCC건설 스위첸 신규 광고 캠페인 ‘식구의 부활’ 누적 조회수 6000만뷰 달성

      KCC건설은 신규 광고 캠페인 '식구의 부활'이 전편을 합쳐 상영 10주 만에 누적 조회수 6000만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KCC건설 스위첸은 그간 집의 본질적 의미와 가치를 찾는 데 중점을 두고...

    3. 3

      美, 김치햄볶음밥에 열광…K분식 푸드트럭에 6000명 몰려

      대상은 자사 김치 브랜드 '종가'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가 미국 로스엔젤레스와 뉴욕에서 지난 20일부터 29일까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콘셉트의 'JO'분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