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일산 메이포레’ 20일 1순위 청약…모델하우스 개관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일산 메이포레’가 8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단지는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2지구 공동주택 신축공사로 공급된다. 1~3단지로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36층, 13개 동, 총 1342가구 규모다. 이번 일반 분양 물량은 171가구(전용 59·84㎡), 입주는 2027년 3월 예정이다.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27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다음 달 10~12일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수도권 거주,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면적별 예치금을 보유한 사람에게 주어진다.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유무, 세대주·세대원, 재당첨 여부 등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모든 가구 전용 84㎡ 이하로 구성돼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된다. 당첨자발표일 기준 12개월 이후 전매할 수 있다.

단지는 풍산초 일산은행초 풍산중 등이 가깝다. 세원고 고양 국제고 등 명문 특성화 고등학교도 인접한다. 경의중앙선과 서해선이 지나는 백마역이 가깝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대곡역이 올 말 개통되면 서울역까지 15분, 이후 삼성역까지 개통되면 25분대에 닿을 수 있을 전망이다.

넓은 동 간 거리를 확보하고 다양한 조경 공간을 구성할 예정이다. 내부 설계는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향 구조) 위주의 평면 설계를 적용한다. e편한세상 브랜드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플랫폼 'C2 HOUSE' 혁신설계가 적용된다. 현관 팬트리, 안방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을 설치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고 주방에는 와이드 주방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더했다.

DL이앤씨만의 특허 기술인 ‘디 사일런트 플로어(D-Silent floor)’가 적용된다. 전문 연구진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특허받은 이중 통기성 고성능 복합 완충재를 적용한 디 사일런트 플로어는 상용화 기준 국내 최고 수준의 층간소음 저감 성능을 제공한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돼 쾌적한 주거생활을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전 타석 스크린이 적용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키즈라운지, 드포엠카페 등의 커뮤니티가 마련된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