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원문입니다.

[애플]

특징주 시황입니다. 애플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유럽 집행위원회가, 앱을 내려받거나 유료결제 시 국가간 장벽을 두는 이른바 지역 차단 관행을 중단하라고 애플에 통보했습니다. 유럽 집행위는 애플이 한 달 안에 이를 해결하지 않을 경우, 법 준수를 보장하기 위한 조처를 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한편, 궈밍치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2026년에 스마트홈 카메라를 대량 생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건강 관리 기능이 향후 에어팟의 핵심 판매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애플은 보합권에 마감했습니다.

[엔비디아]

그럼 다음으로 엔비디아 투자의견들 보겠습니다. 레드번 애틀랜틱이 인공지능이 계속 발전하는 과정에서 지금이 초기 단계이고, 가속 컴퓨팅과 엔비디아 제품에 대한 의존성을 이유로 들며, 엔비디아에 대해 매수 의견과 함께 목표가로 178달러를 제시했습니다. 2024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38% 수익 성장을 보이고, 65%의 영업이익 마진 확장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미즈호 또한 현지시간 20일에 있을 실적 발표에 앞서 탑픽으로 선정하며 목표가를 165달러로 상향했습니다. 우리시간 11월 13일 엔비디아는 2%대 오르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알파벳]

다음은 알파벳 입니다. 웨이모가 로스앤젤레스에서 자율주행 서비스의 대기자 명단을 해제하며 최대 규모의 서비스 확장을 발표했습니다. 현지시간 화요일부터 로스앤젤레스에서 누구나 웨이모 원 앱을 이용해 자율주행 로보택시를 호출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알파벳은 1% 가량 올랐습니다.

[넷플릭스]

한편, 넷플릭스가 광고형 멤버쉽 출시 2년 만에 전세계 월간 활성 이용자수가 7천만 명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 광고를 지원하는 국가에서 신규 가입자의 50% 이상이 광고형 멤버십을 선택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크리스마스 당일 NFL 경기 중계와 관련해 팬듀얼과 버라이즌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오징어게임2가 지원되는 12개 국가에서 상당히 많은 광고주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1% 가까이 올랐습니다.

[보잉]

보잉 확인해보겠습니다. 보잉은 10월 14대의 항공기를 인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펜데믹이 한창이던 2020년 11월 이후 가장 적은 수치입니다. 지난달 인도된 항공기 14대 중 9대는 737 맥스 기종으로 파업에 참여하지 않은 근로자들이 인도 절차를 수행했다고 전했습니다. 7주 간의 파업을 끝낸 보잉 노조는 오늘까지 복귀할 예정인데, 다만 보잉은 공장을 완전히 재가동하기 위해서는 몇 주가 걸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보잉은 2%대 밀렸습니다.

[비자]

다음은 비자 소식입니다. 어펌 홀딩스와 협력해, 선구매 후결제 카드를 미국에서 출시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선구매 후결제는 먼저 물건을 사고 나중에 값을 지불한다는 측면에서 신용카드와 비슷하지만, 별도의 카드 발급 절차 없이 앱만 내려받으면 이용할 수 있구요. 비자는 해당 기능을 아랍에미리트의 라이브 뱅크와도 협력해 향후 몇 달 내에 유럽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비자는 약보합권에 마감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다음으로 짚어볼 종목은 아스트라제네카 입니다.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과 EPS 모두 예상을 크게 상회했는데요. 암과 희귀질환 치료제에 대한 강한 수요를 바탕으로 호실적보였습니다. 암 치료제 부문은 21% 그리고 호흡기와 면역치료제 부문은 24% 증가했구요. 가이던스도 상향하며, 미국 시장에서의 확장을 위해 35억 달러 규모의 투자도 발표했습니다. 0.6% 올랐습니다.

[노바백스]

노바백스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과 EPS 자체는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하지만 매출은 전년비 55% 감소한 수치구요. 가이던스도 실망스러웠습니다. 코로나 백신 판매가 예상보다 낮다며, 매출 가이던스를 하향했구요. 로이터에 따르면, 사노피에 백신 판매권을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아쉬운 가이던스에 6% 넘게 급락했습니다.

[바이두]

바이두 확인해보겠습니다. 연례 행사인 바이두 월드에서 AI 비서가 내장된 스마트 안경을 공개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가격은 메타의 레이밴 스마트 안경보다 저렴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5년 초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요. 해당 스마트 안경은 내장 카메라를 통해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고, 바이두의 AI 모델인 에르니를 기반으로 한 음성 상호작용 기능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바이두는 4% 하락했습니다.

[알리바바]

마지막으로 알리바바 짚어보겠습니다. 유럽과 미주를 대상으로 상품을 쉽게 찾고 공급업체와 연결할 수 있는 검색엔진 ‘아씨오’를 발표했습니다. 알리바바는 이를 통해 구매 의향을 40% 증가시키는 성과를 확인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중국 최대 쇼핑 행사인 광군제 기간동안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고 하는데요. 이를 두고 침체한 내수가 회복하는 신호라고 자평했으나, 구체적인 매출액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로이터와 베인앤컴퍼니는 설문조사 결과 중국 소비자들이 작년과 비슷한 수준 또는 적은 금액을 쇼핑에 쓰겠다고 답했다고 전했습니다. 배런스는 중국 경기 부양책에 대한 실망감과 트럼프 당선인의 중국에 대한 기조가 더해져 약세보였다고 분석했습니다. 알리바바는 3%대 하락세 보였습니다.

시장을 움직인 종목들 짚어봤습니다.

서혜영 외신캐스터


김채은PD ckim@wowtv.co.kr
월가 “엔비디아 목표가 상향”…2거래일 만에 반등 [美증시 특징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