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엔지니어링, 안산 고잔연립2구역 재건축정비사업 수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17일 임시총회서 최종 시공사로 선정
    고잔동에 7개동 1025가구 아파트 공급
    "서울 강남구, 동작구에 이어 수주 역량 집중"
    '안산 고잔연립2구역 재건축정비사업' 투시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안산 고잔연립2구역 재건축정비사업' 투시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17일 열린 '고잔연립2구역 재건축정비사업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이 단독으로 수주한 이 사업장은 총 3588억 원 규모다.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만5807㎡의 부지를 지하 3층~지상 29층짜리 7개 동 1025가구를 신축한다.

    수도권 지하철 4호선과 수인 분당선 환승역인 고잔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신안산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인천발 KTX 개통 예정이다. 인근에 고잔초등학교, 단원중학교, 단원고등학교 등 교육시설과 화랑 호수, 중앙공원 등 녹지가 있다. 백화점 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8월 서울 강남구 '서광아파트 리모델링 사업'과 9월 서울 동작구 '사당5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수주한 데 이어 하반기 연속 수주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수주를 통해 올해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액 7923억 원을 달성했다. 연말까지 △방화3구역 △전농9구역 도시정비사업 수주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약 1조5000억원을 상회할 것이란 설명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옥상 공간을 살린 커뮤니티와 주변 공원과 연계된 조경시설 등 주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설계로 수주 경쟁력을 높였다”며 “조합원과 입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품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ENG, ‘2024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 수상

      현대엔지니어링은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한 ‘2024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학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

    2. 2

      현대엔지니어링, 가을맞이 생태숲 가꾸기 봉사활동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 노을공원에서 가을맞이 생태숲 가꾸기 봉사활동을 벌였다고 28일 밝혔다.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94명이 참여해 지난 19일과 26일 2회에 걸쳐 졸참나무 100그루, 씨드뱅크 90...

    3. 3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견본주택 열어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오산 양산3구역에 짓는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동탄트램 등이 개통 예정인 지하철 1호선 병점역과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