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케어, 암 환자 700명 대상 '환자 중심 디지털 케어 솔루션' 설문 결과 발표
루닛케어, 암 환자 700명 대상 '환자 중심 디지털 케어 솔루션' 설문 결과 발표
암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빠른 회복을 위한 암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1위 암 전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루닛케어가 암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루닛케어에 거는 기대와 관심을 증명하듯 온라인 설문 시작 3시간 만에 700여 명이 참여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성황리에 마감되었다. 이번 설문은 암 환자와 보호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가장 가까이에서 듣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환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루닛케어의 진정성과 사회적 책임감을 다시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90% 이상이 “의료 전문가와 암 관련 증상이나 궁금증을 언제든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이는 암 환자와 보호자들이 진료실 밖에서도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받고자 하는 욕구가 크다는 것을 보여줬다. 특히, “필요 시 빠르게 의료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지”(33.7%)와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지”(29.9%)가 암 관련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혔다.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된 암 환자들의 주요 니즈 중 하나는 신속하고 정확한 의료 상담이었다. 이를 반영해 루닛케어는 24시간 핫라인 전화 상담과 의료진과의 직접 연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암 관리에 필수적인 맞춤형 정보와 케어를 지원하는 루닛케어 플러스는 이미 많은 사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암을 치료하고 관리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항암 정보: 암 환자와 보호자가 가질 수 있는 항암 치료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서비스

AI 진료노트: 이해하기 어려운 진료 내용을 간단하고 쉽게 정리, 설명하여 암 환자와 보호자가 진료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

AI 영양사: 예방과 치료, 치료 후 관리 등 모든 단계의 암 환자와 보호자에게 식습관, 식단, 영양과 관련된 질문에 답변해주는 서비스

최고의 암 전문가의 지식과 최신 기술을 접목하여 현재 루닛케어에서 제공중인 이러한 서비스들은 국내 암 환자와 보호자들이 치료 여정 중에 겪는 어려움들을 해결하고자 운영 중이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루닛케어의 서비스가 암 환자들에게 얼마나 필요한지를 확인하는 동시에, 기존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루닛케어 박은수 대표는 “암 환자와 보호자의 목소리를 중심에 두고, 환자들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하는 것이 루닛케어의 철학”이라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암 환자분들과 보호자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니즈에 대하여 더욱 구체적으로 확인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암 환자와 보호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해 최고의 암 관리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루닛케어는 고객의 목소리를 단순히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행동으로 옮기고 있다. 설문조사 이후 단 일주일 만에, 고객들이 답변에 대한 자신의 만족도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질문과 답변’ 서비스 내 고객 피드백 수집 기능을 추가했다. 이는 루닛케어가 환자들의 요구를 빠르게 이해하고,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루닛케어의 진정성은 단순히 사업적인 목표에 머무르지 않는다. 암 환자들의 삶을 실질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루닛케어의 궁극적인 목표다.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된 의견은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과 추가 기능 개발에 반영할 예정이다.

환자 중심의 맞춤형 암 관리 서비스 루닛케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