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기록하는 투자 습관 도와주는 ‘커뮤니티 홈’ 개편. 그래픽=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기록하는 투자 습관 도와주는 ‘커뮤니티 홈’ 개편. 그래픽=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신한 SOL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의 ‘커뮤니티 홈’ 화면을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고객들은 신설된 ‘종목검색’ 기능을 이용해 평소에 관심 종목의 투자 이야기를 모아볼 수 있게 됐다. ‘스토리 NOW’에서는 다른 작성자의 수익률 등 매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투자자의 게시글을 읽을 수 있도록 '팔로우' 기능도 제공한다. 커뮤니티 사용자들의 매매내역을 따라가며 종목 보유자의 생각이나 매매 이유 등을 파악해 투자 판단에 참고할 수 있게 기능을 개선했다. ‘투자랭킹’ 영역에서는 나와 다른 고객의 투자 순위를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홈 개편과 동시에 ‘월간 미션 챌린지 이벤트’도 시작했다. 국내 및 미국 종목에 대한 자신만의 투자 이야기를 기록하거나 댓글을 3회 이상 작성한 모든 고객에게 스페셜 프로필 메달을 지급한다. 타인의 스토리에 좋아요를 가장 많이 누른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공개 스토리를 10개 이상 작성한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금융투자상품권 10만원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현황은 커뮤니티의 ‘내 프로필’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일현 신한투자증권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커뮤니티 서비스는 실제 거래 내역을 기반으로 한 투자 스토리로 신뢰성 있는 커뮤니티 문화를 만드는 데 지향점을 두고 있다"며 "올 8월에 출시한 미국주식 스토리에서도 서학개미들의 활발한 의견교환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조아라 기자 rrang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