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시스템즈의 암호화 키관리통합솔루션인 ‘PrivacyKMS’는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고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에 선정됐다.
아울시스템즈의 암호화 키관리통합솔루션인 ‘PrivacyKMS’는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고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에 선정됐다.
데이터베이스(DB) 보안 전문 기업 아울시스템즈(대표 강병승)가 제로트러스트 기반 보안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데이터 암호화 및 키관리솔루션 PrivacyKMS를 통해 차세대 데이터 보안 업계의 선도적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전세계적인 사이버 위협의 지능화, 고도화로 인해 기업의 핵심 자산인 데이터 보호에 대한 위협이 더욱 증가하고, 데이터 보호 핵심 전략으로 제로트러스트 보안 모델이 다시 주목 받고 있다. 기존의 경계 기반 보안 체계는 고도화된 보안 침해 시도에 충분히 대응하지 못하고, 특히 내부자에 의한 위협 및 외부 공격자의 침투에 취약점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제로트러스트 보안 모델은 “아무도 신뢰하지 않는다”는 원칙 하에 모든 접근을 철저히 검증해 내외부의 위협을 원천 차단하고, 기업의 정보 자산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필수 보안 전략이 됐다.

암호화 키관리통합솔루션인 PrivacyKMS는 강력한 암호화 키관리 기능을 통해 데이터 보안의 모든 단계를 다중 보호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로트러스트 모델에서는 데이터에 접근하는 모든 요청을 엄격하게 검증하고, 최소 권한을 부여해 보안성을 극대화한다. 이러한 요구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모든 사용자의 접근 시도를 다층적으로 검증해 비인가 접근을 차단함으로써 외부 위협은 물론 내부 위협으로부터도 민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PrivacyKMS는 올해 2월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제품의 기술력과 안정성을 공인받았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진흥법 제20조에 따라 국가에서 인증하는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 제도로, ISO/IEC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개 분야에 대한 시험을 시행해 평가 결과가 우수한 제품에 인증을 수여한다. 이를 통해 공공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으며, 지난 9월에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판매 경로를 확장하고 공공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아울시스템즈는 PrivacyKMS로 올해 5월 IT/소프트웨어 부문에서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하고, 7월에는 2024 대한민국 산업대상에서 기술 혁신 부문을, 9월에는 국가공헌대상에서 산업 발전 공헌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국방통합데이터센터(DIDC)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으며 국방 산업에서의 공로를 인정받기도 했다.

아울시스템즈는 양자 암호화, 드론 보안 기술 등 차세대 보안 기술에도 관심을 기울이며 미래 보안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강병승 대표는 “PrivacyKMS는 제로트러스트 보안 모델을 통해 강력한 데이터 보안을 제공함으로써, 국방·금융·의료 등 더욱 높은 수준의 보안을 요하는 산업에서 특히나 더욱 적합하다. 앞으로도 제로트러스트 보안 모델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솔루션 개발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체계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