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 전문인력 양성 과정 ‘K-디지털 트레이닝 아카데미’ 훈련생 모집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유한회사(이하 싸토리우스)가 바이오헬스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정인 ‘K-디지털 트레이닝 첨단산업 선도기업 아카데미 Bio-GTP(Good Training Practice)’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첨단산업 분야 인재양성 사업인 ‘K-디지털 트레이닝’은, 기업과 훈련기관이 함께 훈련과정을 설계하고, 해당 기업에서 실제로 활용되는 프로젝트 중심의 훈련을 실시하여, 현장에 곧바로 투입할 수 있는 실무인재를 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에 싸토리우스가 주관하는 ‘Bio-GTP 과정’은 K-디지털 트레이닝 유형중에서도 ‘첨단산업 선도기업 아카데미’ 과정으로, 지금까지는 디지털 분야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해왔던 상황에서 바이오헬스 분야로서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개설되는 과정이라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평가된다.

2025년 1월 초에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개강 예정인 ‘Bio-GTP 과정’은 바이오 기초역량, 바이오 공정(공통), 바이오 공정(심화), 팀 단위 프로젝트(경진대회)로 약 2개월간 진행된다. 단순한 이론 교육이 아닌 바이오헬스 기업의 생산공정을 훈련생이 직접 체험하면서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이번 ‘Bio-GTP 과정’은 바이오 소부장재 글로벌 Top-tier 기업인 싸토리우스가 직접 운영하는 훈련과정으로, 싸토리우스가 제작한 교재와 현업에서 사용하는 장비와 실습 도구를 활용하게 되며, 바이오 기업 재직 경험이 있는 교강사로 구성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100명이며 바이오헬스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대학 재학·졸업생이면 지원 가능하며, 반드시 최종합격자 발표 이전까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수강신청 접수는 12월 12일(목)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서류심사를 거친 다음 판교 글로벌R&D센터에서 실시하는 기초실력 테스트와 면접심사를 통해 12월 말에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에게는 훈련비를 전액 국비로 지원하며, 월 316,000원의 훈련장려금을 지급한다. 특히 ‘Bio-GTP 과정’은 훈련성과를 높이기 위해 집체형식으로 진행함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훈련기간 동안에는 다인실 기숙사까지 지원한다.

수강신청을 위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상공회의소 첨단산업·디지털 선도기업아카데미와 인천일보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재준 부국장 jjy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