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이 국내 뷰티 플랫폼 올리브영에서 주관하는 ‘2024 올리브영 어워즈’를 비롯해, 소비자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상작을 선정하는 ‘2024 하반기 화해 어워드’에서 각각 다관왕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2024 올리브영 어워즈’는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토대로 한 판매량과 상품기획 전략 등에 기반해 수상 제품을 선정하는 행사로, 한 해 간의 뷰티 트렌드를 결산하는 대표적인 지표 중 하나로 꼽힌다. 메디힐은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의 마스크팩 부문 수상을 비롯해,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로 패드 부문 1위와 글로벌 트렌드 2개 부문을 수상하며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올리브영 어워즈 창설 이후 올해까지 한 해도 빠짐없이 수상 제품으로 선정되며 최다 수상 제품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패드 품목인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는 올리브영 어워즈 최초로 한 해에 단일 품목 2관왕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으며, 지난 2022년 출시 이후 올리브영 9-10월 누계 기준 부문 판매량 1위와 2023년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패드 부문 위너로 선정된 기록에 더해 올리브영 어워즈 최초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를 중심으로 한 메디힐 패드 제품은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한 것을 비롯해, 중국에서도 뷰티 산업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CTF(China’s Top Formula) 뷰티 어워즈의 2024년 마스크팩 부문 수상, 중국 대형 글로벌 뷰티&라이프스타일 리테일 샵 화메이에서의 입점과 동시에 완판 기록을 달성했다.

메디힐은 올리브영 어워즈 1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2024 올리브영 어워즈 팝업스토어’에도 최다 연속 수상 브랜드로 참여한다. 팝업스토어는 12월 한 달 간 올리브영 강남 타운에서 열리며, 어워즈 수상 제품을 파격적인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 본품 100매 구매 시 리필 100매에 패드 14매 추가 증정,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 10매 구입 시 2매 추가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메디힐은 ‘2024 하반기 화해 어워드’에서도 다관왕의 명성을 이어갔다. 하반기에 출시한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리페어 세럼’과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흔적 리페어’로 각 카테고리의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흔적 리페어’는 한 해 동안 화해 사용자에게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은 제품을 선정하는 ‘뷰티 어워드’ 시트 마스크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돼 2관왕을 기록했다. 그 밖에도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 ▲티트리 트러블 패드 ▲더마 모델링 팩(마데카소사이드 흔적) ▲스피큘 모공 탄력 시스템1, ▲블랙헤드 멜팅 클리어 코팩, ▲레티놀 콜라겐 아이 앰플 패치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수상했다. 화해 어워드는 840만개의 사용자 리뷰 및 평점 등 업계 최대 규모의 데이터를 토대로 수상 제품을 선정한다.

메디힐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K뷰티 열풍이 불고 있는 현 시점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뷰티 플랫폼 2곳에서 이런 유의미한 결과를 얻게 돼 정말 뜻 깊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대표 K뷰티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